방황하는 칼날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이선희 옮김 / 바움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배우 정재영씨 좋아하는 데요 그분이 주연한 영화는 웰컴투 동막골부터 보기 시작해서 이번에 개봉한다는 영화 먼저 보기 전에 원작부터 먼저 읽어보왔는데요 음~ 좋네요 과연 영화로 어떻게 이 소설을 옮겨놓았을지 정재영씨에다 이성민씨까지투톱이라 연기 잘하는 두배우가 만들어가는 영화 진짜 기대되네요

 

일단 원작이 히가시노 게이코라는게 가장 큰 매력이죠 그의 작품의 대부분은 읽어봤는데 이책은 좀 늦게 알게되었네요 영화화 안했으면 모르고 지나갈뻔 했네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딸과 함께사는 부녀 둘뿐인 가정에 딸이 양아치한테 납치 당하고 몰쓸짓을 당하고 결국 약으로 인해 죽음에 이르고 아버지는 딸의 죽음을 알게되고 딸의 복수를 위해 사건을 저지른 범인을 자신의 손으로 응징하기 위해

행동하고 그런 아버지를 경찰이 막는 다는 내용이죠 네 간단하지만 결국 가볍지 않은 내용이죠

얼마전 실제로 딸을 잃은 아버지가 실제로 저지르는 일도 발생했죠

그저 소설로만 치부할수 없는 사건이죠 영화같으면 테이큰 같은 그러면 아버지는 딸을 구하고 해피엔딩이라 할수 있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죄값을 제대로 치루지 않고 사회로 복귀하고 미성년자 보호를 위해 가해자가 오히려 상처받는 현실 가해자는 잘살고 오히려 피해자는 고통때문에 평생 괴로워해야하는게 강간이라는 사건이죠 예 살인은 한번 죽이지만 강간은 두번죽이는 행위죠 게다가 혹시 임신이라도 하게되면 피해자 여성의 경우는 두가지 선택을 해야하죠 낳을것인지 아니면 그냥 지울것인지 낙태를 반대하는 입장에서 보면 아이도 생명이라 말하지만 과연 그런 아이를 사랑하고 키울수 있을까요 여러 모로 많은 문제를 피해자에게 안겨주는 끔찍한 범죄이죠

그런 범죄를 당한 한 아버지가 벌이는 복수극 법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제대로 처벌받지 않는 가해자들 그런 가해자를 보면서 두번 상처받는 피해자의 가족들 과연 법이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하는 명제에 대해 질문하는 매력적인 소설이죠 과연 소크라테스가 살아 이것을 보고도 악법도 법이라 말할수 있을지 묻고 싶은 법이 과연 누가를 위한 법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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