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귀족 2 세미콜론 코믹스
아라카와 히로무 글.그림, 김동욱 옮김 / 세미콜론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번권에 이은 백성귀족 2권 앞권에서 농경생활의 실태를 보여 주었다면 이번권은 작가본인의 집안 이야기 그리고 조상들에 대해 하지만 가장 큰 비중은 역시 작가분의 아버님이 아닐지 이분을

대범하다고 봐야 할지 아니면 단순한 괴짜로 봐야하는지 아무튼 이분의 일화를 보노러면 웃음이 나오지만 웃을수만은 없는 이야기들 그로 인해 자식들의 교육 역시 아 이런 아버지가 울아버지가 아니라 다행인가 싶기도 하고 농가의 생활이라는게 장난으로 볼수 없는 힘든 생활이네요 나이가 들어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이런면도 생각해 봐야 겠어요 하지만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에 깨알같은 재미가 있어요 히로무여사님이 왠만한 남자들보다 대범한 이유를 알겠네요 역시이런 생활을 통해 그런 대범한이 생겨난것이겠죠 게다가 이번권에는 남편과 아들까지 등장 아들이 귀엽네요 농가에서 직접 짠 우유는 과연 어떤 맛이기래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아 우유 어릴땐 얼룩소는 초코우유가 나고 흰소한테 흰우유가 나온다 생각했던 때가 있었는데 ㅡ<>ㅡ 참 어릴때라

요즘의 아이들은 과연 농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도시에서 자라 농촌에 가보지 못하고 책으로만 배운 지식이 과연 게다가 우유의 유통부터 그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설명까지 대단해요

우유의 매직도 참 놀랍네요 우유가 이런식으로 제작되는지 처음 알았어요 여러모로 지식도 얻고 재미있네요 다음권이 기대되는 근데 다음권에는 과연 어떤 에피소드를 보여주실지 아버님의 활약을  기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