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의 뱀
미치오 슈스케 지음, 김은모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가족에게 관심없는 아버지 그런 아버지에게 질려 집을 나간 어머니 그리고 그런 아버지를 미워해서 아버지의

도쿄전근을 빌미로 나는 이웃집에 들어가 살게 되는데 ...

친가족보다 오히려 더 가족처럼 지내는 이웃집 아저씨와 딸 하지만 나에게는 지울수 없는 비밀이 있는데

아저씨의 부인과 죽은 딸 사요의 죽음에 대한 비밀인데..남들이 아는 사요와 나만이 아는 사요의 숨겨진 모습

그속에 감쳐진 비밀들 하지만 사고로 인해 죽은  사요는... 나만이 알고 있는 비밀들

아저씨의 일은 흰개미 소독 나는 주말 아르바이트로 아저씨일을 돕다 우연히 사요를 닮은 여자를 만나게 되는데

사요를 닮은 그녀의 모습에 나는 마음을 빼앗기고 그녀의 모습을 보기 위해 그 저택에 찾아가는데

그리고 찾아간 저택에서 목격한 집주인과 그녀의 ??모습들 나는 마치 중독처럼 그녀의 모습을 보려 저택에 숨어드는데

그리고 일어난 화재 그 화재로 인해 집주인은 죽음을 맞이하고 그리고 만난 그녀는 나에게 그를 죽여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는데 하지만 나는 그녀의 관심을 잃기 두려워 두리뭉실하게 말을 해 그녀와의 관계를 이어가는데

그녀와의 관계를 이어갈수록 점점 깊어가는 마음 그리고 그녀에게 고백한 나의 비밀 ...

아저씨의 부인은 놀라간 캠핑에서 일어난 사고로 죽은 것이지만 딸 사요는 부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무사히 살아 병원에

입원했는데 그런 그녀에게 나는 당시 나의 이기적인 욕망때문에 "?????"라는 말로 그녀를 상처입혀 결국 그녀를

자살로 몰아 넣고 마는데 나의 이기적인 말한마디때문에 그녀는 자살하고 말았다는 나의 비밀 결코 입밖으로 뱉지 못한

말을 그녀한테 이야기 하는데 그리고 그녀가 말해준 그녀의 비밀 ...

그녀의 비밀을 알게된 나는 그녀에게 지울수 없는 상처를 또다시 주는데

아직 어른이 되지못한 나이 열일곱  그여름날의 추억들 그리고 잘못들

무심한 아버지밑에 자라 가족의 정을 느끼지 못하고 타인에게서 가족을 느낀 한남자의 청소년기 그리고 그청소년기에

저질렀던 과오 그리고 어른이 된뒤 다시한번 찾은 마을에서 알게된 진실

말한마디의 무게를 몰랐던 청소년기의 나 그리고 그로 인해 상처입힌 사람들 그리고  어른이 된 자신의 잘못을

알게된 나의 이야기

미스테리 소설이자 성장소설이기도 한 이책은 한남자의 청소년 그리고 성장한뒤 알게된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누구나 작던 큰던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 사소한 말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거짓말의 파급력에 대해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비극적인 사건을 통해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마지막 다섯페이지를 통해 조금이

나마 희망을 보는 그런 이야기 전에 발매된 까마귀의 엄지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