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은 바에 있다 스스키노 탐정 시리즈 1
아즈마 나오미 지음, 현정수 옮김 / 포레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바에서 의뢰을 기다리고 있는데 어느날 후배가 찾아와 실종된 여친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맡게 되는데

사라진 여친을 찾는 나(탐정) 사건을 파훼쳐갈수록 드러나는 의외의 사건들

모텔에서 살해된 남자 그리고 사라진 여친 전혀 상관없어보이던 두사건이 하나로 연결되면서 나는 목숨을 위협을 받게 되는데

과연 사건의 연결고리는 그리고 사라진 여친은 어디에 본격 하드보일 미스테리 여기 등장 둥둥~

이말은 농담이네요 우리의 주인공 싸움은 어느정도 하는데 왠지 어설픈 2명정도는 가쁜 하지만 수가 많으면 그냥 당하는

게다가 선빵이 아니면 이기지 못하는 여는 하드보일에 등장하는 탐정과는 다른 모습의 왠지 어설픈 탐정이네여

하드보일하면 마초필 나는 남자가 폭력과 협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그리고 매력적인 악녀가 등장하는

하지만 주인공부터 어설프고 나오는 악역도 어딘지 미워하기에는 좀 모자란 악당들이 등장하는데

매일 바에서 생활하고 잔잔한 일을 해결해 주고 먹고사는 소시민같은 탐정 그리고 왠지 어설픈 악당들의 대결

이게 이책의 재미라고 할수 있겠네요 싸우면 무조건 이기는게 아니라 여러명한테 맞기도 하고 야쿠자와 싸우기도 하는

왠지 어설픈 탐정을 행적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사건의 진실에 도달하게 되는데

근데 여기서는 사건의 진실에 도달하지만 왜이런 진실에 도달하게 된것인지 과정이 나오지 않는데

그냥 사건을 해결했다 그리고 나름의 반전이라할 이야기가 나오고 끝 이게 다다

이런점이 솔직히 깨네요 내용중 하드보일이 8 추리가 2정도의 비중으로 진행된 전개가 좀 애매한  그래서 좀 아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