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하여 아무도 없었다
아리스가와 아리스 지음, 김선영 옮김 / 현대문학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리하여 아무도 없었다 오늘 드디어 다읽었네요 아리가와 아리스의 히무라 시리즈를 좋아하는데요 이번 단편집도 괜찮았어요 20세기를 대표하는 일본의 추리 소설 에도가와 란포의 소년탐정단의 영원한 숙적 20면상이 등장하는 단편부터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를 패러디한 단편 그리고 애거사 크리스티의 영원한 걸작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패러디한 이리하여 아무도 없었다까지 재미있는 단편과중편이 수록되어 있네요 이리하여 아무도 없었다는 그리고 아무도의 모티브를 그래도 따라가면서 색다른 반전으로 고전을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시킨것 같습니다 고전에 대한 작가의 새로운 해석이 고전에 대한 향수와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아 좋습니다 이런 단편들을 좋아한다면 한번 즐독하기를 추천드리는 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