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심재천 지음 / 한겨레출판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토익만점수기의 심재천의 신작 그책외 본심이란 책이 있다는건 오늘 처음알았고 그책도 나중에 읽어봐야겠네요 이책은 느와르로 시작해서 자리바꾸기 추리 연애 일상을 담고 있다고 하면 맞을지 모르겠네요 나(이름이 언급되지 않는) 서울의 유흥가에서 조폭으로 살아가는데 우연히 떨어진 학생증을 관리하는 여자 주리에게서 받게 되고 나와 비슷한 얼굴의 치아교정기를 한 대학생 김성훈의 학생증을 갖게된다 그리고 얼마뒤 조직의 윗선들이 모두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나는 살아남은 두목을 제거 하고 새로운 신분으로 살아가기로 하는데 그리고 막상 온 대학교 그리고 사귀된 친구들

전혀 어울리지 않는 학교 생활도 적응할 무렵 나의 신분을 알고 있는 남자의 전화가 걸려오고 나는 또다시 위기에 처하는데..

암흑가의 느와르로 시작해서 신분을 바꿔치기 하고 대학생이된 나 그리고 대학에서의 만남 의외의 장소에서 찾아낸 나의 뿌리 그리고 반전 짦은 영화같은 템포의 질주하는 인생의 하이웨이

가볍게 읽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너무 무겁지는 않는 중도의 엔터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