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장의 살인 시인장의 살인
이마무라 마사히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엘릭시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립된 장소에서 벌어지는 살인 클로즈드 보통 폭설이나 폭우로 인한 고립된 장소를 의미하는데

이 소설은 그야 말로 전대 미문의 클로즈드 서클을 완성해버렸네요 이런장르로 클로즈드를 만드는 작가는 처음인데 나만 모를뿐 다른 데서 써먹고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전형적인 클로즈드  고립된 장소 그리고 시작되는 연쇄 살인 희생자들이 살해당한 이유는 충분히 공감가는 한편 이런 극한의 상황에서도 인간은 결국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는 존재라는 사실이 새삼 만약 그런 계기가 되는 일이 없었다면 살인 일어나지 않았을까요 하는 생각도 클로즈드가 되는 이유가 스포라서 언급은 못하겠네요 그것도 트릭의 하나이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명탐정인 탐정이

사건의 피해자이자 목격자라는 결국 살기 위해 사건을 해결한다는점은 정통의 명탐정을 비트는 요즘의 클리세라 익숙하기까지 하네요  O난이나 O전일같은 역병신이 아니라도 저런 체질이면  명탐정이 되기 싫어도 되어야 하겠네요 마다라베 기관이라는 존재가 새로운 의 사건을 만드는데

하나의 존재가 될듯 아마 이책의 후속편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