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감기에 걸리지 않는 법 - 듣도 보도 못한 쁘띠 SF
이선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비다 행성에서는 본래 농작물이 저절로 자랐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라비다 행성이 행성감기에 걸려버렸고, 농작물은 더 이상 자라지 않게 된다. 설익은 농작물, 딱딱해진 농작물 등으로 인해 라비다 행성에는 식량 부족 사태가 벌어진다. 라비다인들은 식량 소비를 줄이기 위해 하나의 육체를 여럿이서 나눠 쓰기로 하지만 그 효과는 미미했고, 다른 대책이 필요해졌다.

라비다 행성의 농업사령관인 띵은 오랫동안 지구의 TV프로그램을 시청해왔는데, 그 중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농사의 전설>이다. 양동마을 사람들이 농사를 지으며 생활하고, 서로 잘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기 때문이다. 띵은 이들에게 농사 비법을 전수받아, 라비다 행성의 식량난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라비다 행성으로 지구인들을 모셔, 아니 납.치.해왔는데, 이게 웬일. 지구인들은 자신들은 배우이지 농업전문가가 아니라고 한다. 연기만 했을 뿐 실제 농사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른다는 지구인들. 띵은 난감하기만 하다. 이미 많은 예산이 투자된 만큼, 지구인들의 직업이 무엇이든 무조건 농사를 성공시켜야만 한다.

난감한 건 지구인들도 마찬가지다. 지구인들은 띵이 자신들을 찾아왔을 때, ‘당연히’ 몰래카메라 예능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다. 시청률 하락으로 드라마 폐지설이 나돌던 중에 최고 인기 프로그램의 방문이라니! 그저 반갑기만 했고, 여기서 자신들을 홍보하면 된다는 생각에 신이 나 의심조차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예능이 아닌 ‘Real’이라니... 황당하고 두렵고 어이없다. 심지어 난생 처음 보는 행성에서 이름도 처음 들어본 식물 농사를 성공시켜야만 지구로 돌아갈 수 있다고?!! 울며 겨자 먹기로 농사에 나서지만 계속 실패할 뿐이다. 그럴수록 라비다인들의 경계와 의심도 심해져 간다. 답답함과 분노가 폭발할 즈음, <농사의 전설>의 주인공인 조세열이 한 가지 방법을 찾는다.

과연 라비다 행성의 식량 부족 사태가 해결될 수 있을지,
지구인과 라비다인, 또 다른 행성인의 관심이 집중된다

 

 

방송에서 농사를 짓는 예능이 있어도 실제 농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 하지만 그 방송을 외계인이 본다면 실제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그런 상상력으로 라비다 행성에 닥친 행성 감기로 식량사정이 어려워 지자 농업장관은 지구의 농사의 선물 출현진을 농사의 전문가라고 생각하고 그들의 도움을 받으려 하는데 장관인 띵은 그걸 협력이라 생각하지만 막상 농사의 전설 출현진은 그걸 납치라 생각하고 처음 몰래카메라라 생각하고 방송분량을 뽑기 위해 연기하던 사람들 하지만 실제상황에 닥치자 돌아가려고 하고 결국 농사의 일을 하게 되지만 지구의 상식과 맞지않는 라비다 행성의 상식 그리고 지지부진한 농사 그리고 점차 고조되는 라비다 인들 그리고

조세열이 찾아낸 방법은

전혀 다른 상식의 외계인들 지구에서는 병풍 아이돌인 제이니가 이곳에서는 슈퍼스타 그리고 자칭 농사 전문가라고 데리고 온 지구인이 사실은 허당 지구의 상식이 통하지 않는 외계의 행성 그리고 외계인과의 교류등 황당하면서도 사실감 넘치는 전개 책중간 중간 그려진 일러가 매력적인

우주 농사일지 행성감기에 걸리지 않는 법  재미있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