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태양 10 - 개정판
타카노 이치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타카노 이치고의 <꿈꾸는 태양> 개정판이 드디어 완결을 맞았다. 그동안 타이가 씨한테 차이기도 하고 타이가 씨 때문에 울기도 많이 울었던 시마나가 이제 좀 편하게 사랑하려나 했더니, 커플이 된 후에도 타이가 씨의 밀당이랄지 츤데레랄지, 아무튼 미운 짓이 계속되어 '설마 이러다 마음 바뀌어서 헤어지는 거 아냐?' 싶었다(물론 그런 일은 없습니다요...^^). 


타이가 씨의 전근을 하루 앞두고, 시마나는 타이가 씨와 하루 종일 함께 있고 싶다는 얘길 꺼낸다. 그리하여 타이가 씨는 아이들한테 교복을 빌려 입고 하루 동안 학교생활을 함께 하게 되는데, 만화 속에서나 가능한 상황이지만(실제로 이러면 불법 침입으로 잡혀갈 듯) '만화 속의' 우리 시마나는 너무나 행복하다. "으아~ 그토록 꿈꿨던 타이가 씨와의 학교생활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즐거웠던 기분이 순식간에 날아가는데, 그것은 타이가 씨가 시마나의 학교 친구들 앞에서 시마나의 남자친구가 아니라고, 난 그냥 집주인에 불과하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와서 왜 이러시나요, 타이가 씨... 시마나 마음이 와장창 깨지는 소리가 들린다 들려 ㅠㅠ


다행히 예전 같으면 시마나의 기분을 알지도 못했을 타이가 씨가 이번에는 시마나의 기분을 빠르게 눈치채고 마음을 풀어주려 갖은 노력을 한다. 시마나 역시 타이가 씨가 예전과 비교해 많이 달라졌다는 걸 알아차리고, 그것이 곧 타이가 씨가 자신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증거라고 받아들인다. 


이제 겨우 두 사람 사이가 단단해졌는데, 야속한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타이가 씨가 후쿠오카로 전근을 갈 때가 다가온다. 타이가 씨는 간다는 인사도 없이 떠나고, 시마나는 타이가 씨의 빈자리를 보며 망연자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는 말이 이 둘한테는 적용되지 않게 해주세요...! 





한편, 시마나와 친구들은 타이가 씨의 아버지가 타이가 씨를 법조인으로 만들기 위해 타이가 씨가 교사가 되는 걸 방해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마나는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공부해서 타이가 씨와 같은 대학에 진학하겠다는 목표를 세우는데 과연 잘 될까? 


2년 넘게 재미있게 본 만화인데 끝이라니 너무 아쉽다. 젠과 사에코의 사랑 이야기도 궁금한데 번외편 안 나오려나. 시마나와 타이가 씨의 결혼 후 모습을 그린 보너스 만화도 귀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