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챔프 2018.03.01 - Vol.05
대원씨아이 편집부 지음 / 대원씨아이(잡지)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내가 아직 어렸을 때, 월급 날이면 아버지는 서점에 들러 책이나 잡지를 한두 권씩 사 오곤 하셨다. 그중에는 『보물섬』이나 『만화왕국』, 『나나』 같은 만화 잡지가 있었고, 덕분에 우리 자매는 만화를 사랑하는 훌륭한(!) 어른들로 자라났다(아버지 감사합니다!). 


대원씨아이에서 매달 1일과 15일에 발행하는 만화잡지 <코믹 챔프>를 보니 문득 그 시절 생각이 났다. <코믹 챔프>는 1991년에 창간된 유서 깊은 만화잡지로, 창간 당시에는 <소년 챔프>라는 이름이었다. 어려서는 소년 만화를 즐겨보지 않았고, 커서는 만화 잡지를 구입하지 않아서 <소년 챔프>도 <코믹 챔프>도 이번에 처음 읽었다. 





읽어보니 <괴담이설>, <열혈강호> 같은 한국 만화는 물론이요, <원피스>, <원펀맨>, <보루토> 같은 점프 계열의 인기 일본 만화 최신 연재분을 볼 수 있어 좋았다. 가장 좋은 건 정가가 고작 3,000이라는 점! 3천 원이면 단행본 한 권보다 싸잖아요... ㅎㅎ 도서정가제가 적용되지 않으니 인터넷서점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적립금(또는 마일리지) 혜택받고 싶을 때 장바구니에 담아도 좋을 듯. 


애독자 선물 대잔치, 도전만화짱, 애독자 엽서 등의 페이지를 보고 있노라니 옛날 생각이 새록새록 ㅎㅎ 도전만화짱 수준이 너무 높아서 놀랐다. 평가도 자세하고 꼼꼼하게 해줘서 전국의 내로라하는 금손들은 응모해보면 좋을 듯(Cool을 받으면 코믹 챔프 최신 단행본을 선물로 줍니다).





<코믹 챔프>는 앞에서부터 볼 수도 있고 뒤에서부터 볼 수도 있다. 앞에서부터 보면 <괴담이설>, <열혈강호>, <동군> 같은 한국 만화가 나오고, 뒤에서부터 보면 <원피스>, <보루토>, <파이어 펀치>, <원펀맨> 등 일본 만화가 나온다. 이는 한국과 일본의 제책 방식이 달라서인 듯.


지난 3월 1일에 발행된 <코믹 챔프> 2018년 제5호에는 <괴담이설>, <열혈강호>, <동군>, <격기3반>, <복원가의 집>, <판도라 오픈>, <본 투 헤이트 유>, <도어>, <따뜻따뜻 아메리카노>가 실렸다. <복원가의 집> 외에는 처음 보는 만화가 대부분인데, 대부분이 줄거리가 흥미롭고 작화도 좋았다. 개인적으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만화는 <괴담이설>과 <복원가의 집>, <도어>, <따뜻따뜻 아메리카노>. 특히 <따뜻따뜻 아메리카노>는 제목처럼 따뜻따뜻한 만화라서 남성은 물론 여성이 읽기에도 좋을 듯하다. 





뒤에서부터 보는 만화로는 <원펀맨>, <원피스>, <파이어 펀치>, <보루토>가 실렸다. 네 작품 모두 일본의 인기 만화 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 중이다. <원펀맨>과 <원피스>는 매번 손바닥만 한 단행본으로 보다가 널찍한 판형으로 보니 속이 다 시원했다. 특히 <원피스>는 꼭 한 번 단행본 말고 잡지로 보길 권한다. 단행본을 읽을 때보다 두 배, 세 배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