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 달려들다 1
카가 얏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로도 제작된 인기 순정 만화 <인사하고, 키스>를 그린 카가 얏코의 두 번째 장편 만화가 출간되었다. 제목은 <꽃에, 달려들다>. 이제까지 한 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여학생 '타카츠키 스즈'가 2학년 1학기 첫날, 같은 반 남학생 '아키시로'를 보고 첫눈에 반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키시로에 대한 생각으로 머릿속이 꽉 찬 타카츠키는 우연히 보건실에 들렀다가 보건실 침대 위에 아키시로가 누워있는 걸 발견한다. 자는 줄 알았던 아키시로가 타카츠키의 손목을 잡고 입을 맞추는 순간, 타카츠키는 '몸 전체가 심장으로 변해버린 것처럼' 세차게 뛰는 것을 느끼고 황급히 도망친다. 교실에 도착한 타카츠키의 뒤에는 어느새 아키시로가 다가와 서 있었고, 그렇게 만난 두 사람은 둘만이 남아 있는 교실 안에서 서로를 향해 몸을 기울인다.





'만난 지 하루 만에 서로 사랑에 빠지는 것으로 모자라 이렇게 빨리 진도를 나가나...?'라고 생각하기가 무섭게 갑자기 이야기는 대반전...! 영락없이 타카츠키와 입을 맞출 줄 알았던 아키시로는, 타카츠키의 입술이 아닌 타카츠키의 목덜미에 입을 가져다 댄다. 알고 보니 아키시로는 인간이 아니라 뱀파이어. 시선으로 인간의 마음을 빼앗고 인간의 피를 빨아 먹이로 삼는 게 그들의 생존 방식이다.


타카츠키는 몽롱해지는 의식 속에서 아키시로가 자신을 잡아먹기 위해서 접근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생애 처음으로 사랑을 느낀 남자로부터 만나자마자 실연당했다는 생각을 되뇐다. '눈을 뜨면 다시는 두근두근하지 않을 거야...' 이대로 죽어서 다시는 눈을 뜨지 못할 줄 알았던 타카츠키. 하지만 얼마 후 타카츠키는 아키시로의 집에서 눈을 뜨고, 아키시로에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딱 한 가지 있다는 사실을 듣는다. 그것은 바로 인간이 뱀파이어를 무는 것... 





인간의 피를 빨아야 살 수 있는 뱀파이어와 그런 뱀파이어를 사랑하게 된 인간. 흔한 소재이지만 카가 얏코 특유의 나른한 그림체로 접하니 유난히 애절하게 느껴진다. 카가 얏코의 전작 <인사하고, 키스>가 끝난 걸 아쉬워하는 독자라면 주저하지 않고 <꽃에, 달려들다>를 선택해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