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 1
요시오카 키미타게 지음, 이노우에 켄지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그랑블루>는 일본의 인기 라이트 노벨 작가 이노우에 켄지의 소설을 만화화한 작품이다. 이노우에 켄지의 대표작은 <바보와 시험의 소환수>, <Lady! steady go> 등이며, 자타가 공인하는 '바보물' 1인자이다. <그랑블루> 역시 전격 스쿠버다이빙 만화를 표방하지만, 등장인물들이 스쿠버다이빙을 하는 장면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주로 옷 벗고 술 마시고 까부는 장면이 대부분이다.





이즈 대학교 기계공학과에 갓 입학한 '기타하라 이오리'는 집이 먼 관계로 이즈에서 다이빙 숍을 운영하는 삼촌 집에서 지내게 된다. 이오리는 지금까지 살던 곳과 전혀 다른 바닷가 마을에서 살게 된 것도 신나지만, 지긋지긋한 남자들의 곁을 떠나(이오리는 남고를 나왔다) 아름다운 여학생들 속에서 상상만 해도 마음이 벅차오르는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생각에 잔뜩 들떠 있다.





하지만 이즈에 도착한 첫날, 삼촌을 따라 들어간 다이빙 숍 안에는 대낮부터 벌거벗고 근육을 자랑하는 남자들의 향연이 벌어지고 있었고, 이오리는 '내가 바란 새로운 생활은 이런 광경이랑 180도 다르다고!'라고 외치며 뛰쳐나간다. 알고 보니 이 근육질의 남자들은 이즈 대학교 스쿠버다이빙 동호회의 회원들. 근육질의 남자들은 이오리가 이즈 대학교 신입생이라는 사실을 알자마자 신입을 득템할 찬스를 놓칠 수 없다며 이오리를 잡아가고, 이오리는 자기도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 입회 신청서에 도장을 찍고 만다(불쌍한 이오리...).





이오리가 그럴 수밖에 없었던 건 삼촌의 다이빙 숍에 도착했을 때 우연히 보게 된 아름다운 여인의 탓이 크다. 이오리는 몸에 쫙 달라붙는 다이빙 슈트를 입고 바다에서 막 올라온 여인을 마주쳤는데 하필 그 여인이 이오리의 이상형이었던 것! 


"농구... 아니, 다이빙 좋아하세요?" 이렇게 말한 건 아니지만(그랬다면 이 만화의 제목은 '그랑블루'가 아니라 '슬램 블루' 아니면 '그랑 덩크'가 되었겠지), 아름다운 그 여인에게 첫눈에 반한 이오리는 자기도 모르게 스쿠버다이빙 동호회에 가입하고 만다. 


여기서 반전은 ① 이 여인이 이 만화의 히로인이 아니고, ② 이오리와는 이어질 수 없는 사이이며, ③ 이 만화의 실질적인 히로인(여자)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대체 뭐가 어떻게 된 사연인지는 만화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