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셋 컬러즈 1
카츠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별 셋 컬러즈>는 마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뛰어다니는 개구쟁이 3인방 유이, 삿짱, 코토하 - 일명 '컬러즈'의 일상을 그린 만화다. 주인공의 연령대로 보나 작품 분위기로 보나 그림체로 보나 <요츠바랑>이나 <바라카몬>, <히마와리 유치원>처럼 유치원 또는 초등학생 여자아이가 나오는 일상 힐링물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마음에 쏙 들 것이다. 


수업이 끝나자마자 학원으로 직행하는 헬조선의 초등학생들과 달리, 컬러즈 3인방은 마을 한구석에 있는 자신들의 아지트에서 시간을 보낸다. 컬러즈 3인방은 자신들이 마을의 평화를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다고 (제멋대로) 생각하는데, 막상 하는 일이라고는 아지트에 모여 게임을 하거나 수다를 떨거나 동네 이곳저곳을 누비며 '뭐 재미있는 일 없나' 하고 찾아다니는 게 전부다.





어쩌다 마을의 평화를 위협하는(?) 사건이 벌어지면 컬러즈 3인방은 물 만난 고기처럼 아지트를 뛰쳐나가 사건 현장(?)으로 향한다. 사건이라고 해봤자 판다를 닮은 고양이가 동네에 출몰하거나 과일 가게에 팔다 남은 바나나를 처리하는 정도이지만 컬러즈 3인방은 웬만한 경찰이나 형사, 탐정 못지않은 추리력을 발휘하며 완벽하게 사건을 해결한다. 처음엔 이 쪼끄만 아이들이 뭘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사건을 척척 해결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그렇다고 <명탐정 코난>의 코난 같은 추리력을 기대하진 마시라).





컬러즈 3인방과 동네 경찰 사이토의 대화도 재미있다. 자칭 마을의 평화를 지키는 임무를 맡고 있는 컬러즈 3인방은 실제로 마을의 평화를 지키는 임무를 맡고 있는 경찰인 사이토를 무시하는데, 사이토는 어른답지 못하게 어린아이들의 말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고 컬러즈 3인방과 진심으로 싸운다. 사이토는 맨날 컬러즈 3인방한테 바쁘니까 방해하지 말라고 하지만, 진짜로 바쁘면 컬러즈 3인방을 상대도 하지 않을 텐데 말이지... ㅋㅋ





컬러즈 3인방 각각의 캐릭터가 다른 점도 재미있다. 과일 가게 딸 삿짱은 마을의 평화를 지키는 컬러즈의 임무를 수행하는 데 누구보다 열심인 활기찬 아이이고, 머리 색이 검은 코토하는 게임기를 손에서 놓지 않지만 컬러즈의 임무를 소홀히 하지 않는 성실한 아이이고, 유이는 컬러즈의 다른 두 명이 사이토와 싸울 때 혼자서 사과하는 예의 바른 아이다. 서로 다른 성격과 매력을 지닌 세 아이의 앙상블을 보는 것도 이 만화의 매력 포인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