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노 1
나리타 료우고 원작, 후지모토 신타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왕자의 게임>, <나츠메 우인장>에 이어 <충사>까지 섭렵하고 나서 적적했는데, 드디어 올겨울에 볼 만화를 정했다(짝짝짝짝). 안 그래도 전부터 <듀라라라!!>가 재미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좋아하는 성우가 출연해 한 번은 보려고 했는데, 최근 대원씨아이에서 출간된 <바카노!>가 <듀라라라!!>의 원점이라는 사실을 알고 <바카노!>를 먼저 읽고 <듀라라라!!>를 읽기로 마음먹었다. 세계관이 워낙 장대해 겨울 안에 끝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이랬는데 만화에 애니메이션에 라이트노벨까지 끝내면 ㄷㄷㄷㄷ). 


만화 <바카노!>는 2000년대 초반 출간된 나리타 료우고의 인기 라이트 노벨 <바카노!>를 후지모토 신타의 그림으로 코미컬라이즈한 작품이다. 나리타 료우고의 대표작은 <듀라라라!!>이며, <듀라라라!!>의 원점이 <바카노!>라는 말이 있을 만큼 두 작품의 세계관이 여러모로 연결된다. 나리타 료우고의 작품 세계의 특징은 시간축이 일정하지 않고 여러 시간대를 오가며,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군중극 중심이라는 것이다. <바카노!>라는 제목 또한 일본어로 바보, 멍청이를 뜻하는 '바카'에서 딴 게 아니라 이탈리아어로 대소동을 뜻하는 말에서 땄다고.





배경은 1927년 미국 뉴욕의 리틀 이탈리아.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모여 사는 이곳에는 이탈리아계 범죄 조직이 창궐해 있는데, 시칠리아 섬 출신의 이탈리아계 범죄 조직을 가리켜 '마피아'라고 부르고, 나폴리 출신의 이탈리아계 범죄 조직을 가리켜 '카모라'라고 부른다.





주인공 필로 플로센초는 카모라의 말단 조직원으로, 겉보기에는 얼굴도 앳되고 힘도 약해 보이지만 마음만 먹으면 누구보다 잔인하고 자기 몸 하나는 잘 지킨다. 필로의 지인으로는 클레어와 간돌 삼 형제가 있는데, 간돌 삼 형제는 마피아의 간부인 아버지의 뒤를 이어 현재 마피아로 활동하고 있다.





필로는 자신이 속한 조직인 카모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조직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데, 그러던 어느 날 간돌의 보스가 어떤 자에게 당한 것 같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필로는 자신에게 친형제나 다름없는 간돌을 구하러 가고 싶다고 카모라의 보스에게 간청하고, 카모라의 보스 야구루마는 '너는 이미 이쪽의 인간'이라며 필로를 질책한다.





보스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필로는 간돌을 구하러 가는데, 그러다 어느 골목에서 '세 가지 선행을 하면 사탕을 세 개 주고 악행을 세 가지 하면 철심을 세 개 준다'고 말하는 '팬텀 파더(괴인 신부)'를 마주친다. 필로는 신부가 간돌의 실종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 신부를 공격하는데, 신부는 필로의 공격을 받고도 상처 하나 입지 않고 멀쩡히 살아나는 기묘한 모습을 보인다. 대체 이 신부의 정체는 무엇일까. 


전체 줄거리가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바카노!> 1권은 전체 줄거리의 10분의 1, 아니 100분의 1에도 못 미칠 만큼 작은 내용인 것 같다. 1927년이 배경인 이야기로 시작해 1700년대로 시간축이 바뀌었다가 나중엔 2000년대로도 바뀐다고. 필로 플로센초도 꽤 귀여운데, 필로 플로센초보다 훨씬 멋있고 강렬한 캐릭터도 많이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된다. 어서 다음 권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