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게임 소장판 4
아다치 미츠루 지음, 강동욱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로스 게임 소장판> 4권은 세이슈 고등학교 야구부 1군과 '가건물 팀'으로 불리는 2군의 시합으로 시작한다. 양쪽 감독의 목이 걸린 이 시합에서 가건물 팀은 아오바를 비롯한 '중3 트리오'와 연습 시합과 합숙 훈련 이후 실력이 부쩍 상승한 코우의 활약으로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고 승리를 거머쥔다. 


시합 결과에 따라 1군 감독이 해고되고 1군 선수들도 뿔뿔이 흩어진다. 1군의 핵심 멤버이지만 시합에는 참가하지 않은 아즈마 준페이는 텅 빈 기숙사를 나와 코우의 집에서 살게 된다. 아즈마의 형은 '근처에 괜찮은 방을 구할 때까지'만이라고 했지만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도 감감무소식인 상태. 코우는 아즈마에게 얼른 집에서 나가줬으면 좋겠다는 티를 팍팍 내지만, 아즈마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싫지만은 않은 녀석이라는 걸 알게 된다. 


코우네 집에 아즈마 준페이라는 '식객'이 들어와 살기 시작한 것처럼 아오바네 집에도 식객이 들어온다. 아오바의 어머니의 남동생의 아들, 즉 아오바와는 이종사촌 지간인 아사미 미즈키이다. 유명 등산가의 아들답게 운동신경이 좋아서 야구부의 다크호스가 되겠거니 했는데, 놀랍게도 아오바를 오랫동안 좋아해온 것으로 밝혀진다. 아니 사촌 간에 이래도 돼??? 


알고 보니 한국과 달리 일본에선 사촌 간의 혼인이 가능하다고. 심지어 사촌 간의 혼인이 허용되지 않는 나라는 한국과 중국, 미국의 일부 주 등 소수에 불과하고, 오히려 사촌 간의 혼인이 허용되는 나라가 다수라고 한다. 다만 만화 속에서 아즈마가 사촌끼리 결혼할 수 있냐고 묻자 코우가 제대로 대답하지 못하는 걸 보면 실제로는 사촌 간의 혼인이 흔하지 않은 듯하다. 


아사미가 아오바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코우와 아오바가 사귀는 사이가 아니라는 사실이 전교에 퍼지고, 코우와 아오바를 짝사랑했던 아이들이 야구부 연습에 몰려들면서 본의 아니게 두 사람은 곤란에 처한다. 하지만 코우와 아오바를 오랫동안 관찰해온 사람들은 두 사람이 사귀지 않는 것이 오히려 부자연스럽다고 느끼는데... 


과연 두 사람은 죽은 언니의 첫사랑이자 죽은 첫사랑의 여동생이라는 관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관계로 나아갈 수 있을까. 어서 5권이 나왔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