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고맙다
전승환 지음 / 허밍버드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주말인데도 무더운 날씨 때문에 밖으로 나갈 마음이 나지 않는다. 이런 날엔 집에서 시원한 청량음료나 개운한 차 한 잔을 마시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에세이집을 읽어보면 어떨까. 가끔은 스마트폰과 TV와 사람과 세상과 거리를 두고 오롯이 혼자서 책을 마주하는 시간이 더 큰 깨달음과 즐거움을 줄 수도 있다.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책 읽어주는 남자' 채널을 운영해온 편집장 전승환(전레오)의 첫 에세이집 <나에게 고맙다>가 나왔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그날그날 찾은 책 속 좋은 문장과 짧은 단상을 엮어 100만 독자를 위로해왔다. 


이 책은 지금까지 힘껏 버텨준 나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새삼, 고맙다', 못 본 척 얼버무리기 일쑤였던 내 마음을 위로하는 '괜찮아, 울어도 돼', 사랑에 울어본 적 있지만 또다시 사랑에 흔들리는 나를 위한 '그래도 사랑해', 누군가에게 마음을 열기 힘든 시대에 손을 꼭 잡아주는 '혼자가 아니야', 세상의 속도가 벅차 울고 싶은 날에 어깨를 토닥여주는 '조금, 늦어도 괜찮아', 어떤 삶이 펼쳐질지 두려운 나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날 응원해'까지 총 여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장(章)마다 아름다운 글과 사진이 어우러져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가벼워진다. 


이 책에는 가볍게 참여해볼 만한 이벤트도 두 개나 숨어있다. 첫 번째는 책 뒤편에 실린 'Book Map 책 세계지도'. 5년 동안 저자가 소개한 1,000여권의 책 중 엄선한 추천 도서 100권을 지도로 만든 특별한 선물이다. 초판한정이라고 하니 '득템'을 원한다면 서두르길. 두 번째는 책 띠지 뒷면 엽서다. 엽서에 '고마운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적어서 허밍버드 출판사 앞으로 보내면 1년 뒤 나에게 다시 보내준다고. 책 띠지 뒷면을 엽서로 활용한 것도 신선하고, 엽서를 보내면 1년 뒤 나에게 다시 돌아온다니 재미있다. 나 한 권 읽고 소중한 사람에게 또 한 권을 선물해도 괜찮겠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체험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