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 오늘을 만끽하는 이야기 (양장본) 오늘을 산다 2
마스다 미리 지음, 박정임 옮김 / 새의노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 직장인인 히토미는 70대인 부모님과 함께 산다. 히토미는 여태까지 한 번도 부모님 곁을 떠나 살아본 적이 없는데 특별한 사유나 목적이 있어서 그런 건 아니다. 히토미는 20대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연애를 하며 결혼 상대를 물색했지만 한 번도 결혼에는 이르지 못했고 그 결과 독신인 채로 40대를 맞이했다. 이제 더는 연애할 기회가 없겠지, 라고 내심 체념하고 있던 히토미에게 말로만 듣던 '모테키('인기 있는 시기'를 일컫는 일본어)가 도래한다. 상대는 무려 히토미보다 한참 어린 20대 남자 직원. 여기에 히토미가 한때 짝사랑했던 남자 동창이 이혼 후 싱글이 되어 돌아와 히토미의 하루하루가 바빠진다.


<행복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의 주인공 사와무라 히토미는 마스다 미리가 <주간문춘>에 연재 중인 <사와무라 씨 댁의 이런 하루>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이다. 2022년 6월 연재 500회를 기념해 히토미를 주인공으로 한 특별편이 제작되었는데 그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한국에는 마스다 미리의 또 다른 만화 <누구나의 일생>과 함께 <오늘을 산다> 시리즈라는 제목으로 동시 출간되었다. <누구나의 일생>에 비해 <행복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는 분량도 많지 않고 내용도 무겁지 않다. 어떻게 보면 40대 싱글 여성 히토미의 연애담 정도로 요약할 수 있는 줄거리인데, 나이가 가까워서 그런지 읽는 내내 의외로 설렜다. 열 살 이상 차이 나는 연하남에게 대시 받는 걸 보면 히토미 정말 매력 터지는 듯 ㅎㅎ (부럽다)


마스다 미리의 만화가 그렇고 우리의 삶이 그렇듯, 이 만화도 그저 연애 이야기만 있진 않다. 40년 넘게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히토미는 더 이상 부모님이 젊지 않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순간이 점점 늘어나 속상하다. 2,30대에는 결혼해서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일이 큰일로 느껴지지 않았는데, 40대인 지금은 자신이 집을 떠나면 두 노인만 집에 있으니 걱정되고 불안하다. 젊고 건강한 자신이 두 분 곁에 머무르면서 생활을 살피고 간병도 하는 것이 차라리 낫지 않나 싶다. 나는 아직 이런 생각에는 미치지 못했는데 이 만화를 보니 조만간 내 현실이 될 것 같다. 물론 나의 부모님은 빨리 짝 찾아서 결혼하라고 하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