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지타임 4
2사장 지음 / 다산코믹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회장기 농구 대회에서 8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상고 농구부는 첫 상대인 조형고와의 경기를 마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한다. 지상고의 다음 상대는 전국에서도 유명한 농구 명문인 원중고. 2미터가 넘는 장신 선수가 두 명이나 있는 원중고는 이전 경기에서 이미 1승을 거두었다. 이것만으로도 지상고 농구부로서는 위축되기에 충분한데, 이들을 위축시키는 또 하나의 요인이 있다. 그것은 바로 지상고 농구부의 주축인 3학년 성준수가 원중고 출신이라는 것이다. 


원중고와의 경기를 앞두고 이현성 감독은 선수들에게 이기는 것보다 크게 지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자고 주문한다. 감독의 입장을 떠나서 객관적으로 봐도 지상고가 원중고를 이길 가능성은 희박해 보여서일 수도 있지만, (조형고 21번 박병찬이 등장했던) 지난 경기를 통해 눈 앞의 승리보다 선수 개개인의 장래를 고려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농구에서 중요한 세 가지는 셋째가 이기는 것, 둘째가 머리 쓰는 것, 첫째가 다치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고. 


그러나 매일 힘든 훈련을 소화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눈 앞의 승리는 절실한 목표가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원중고 출신인 성준수에게 있어 원중고와의 경기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그래서 과거에 자신이 내린 (원중고를 떠나 지상고로 전학한) 결정이 틀리지 않았음을 입증해야 하는 시합이기도 하다. 4권과 5권에 걸쳐 성준수의 사연이 자세히 나오는데, (박병찬만큼은 아니지만) 성준수의 사연도 상당히 짠하다. 과연 그는 어떻게 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