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7 : 반물질의 블루스 미키7
에드워드 애슈턴 지음, 진서희 옮김 / 황금가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키는 익스펜더블이다. 익스펜더블이란 죽더라도 전임자의 기억을 가지고 되살아나는 일종의 복제인간이다. 원래는 평범한 인간이었지만 거액의 빚 때문에 익스펜더블이 되는 길을 택한 미키는 그동안 일곱 번 재생해 현재 미키7으로서 살고 있다. 예전에는 우주개척단의 일원으로서 온갖 위험한 임무에 투입되었지만, <미키7>으로부터 2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은 은퇴 후 농업부에 소속되어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더 이상 생산하지 않기로 했던 자신의 복제본을 보기 전까지는. 


우연히 자신의 복제본을 발견한 미키는 우주개척단의 단장인 마샬이 자기 몰래 자기를 복제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한다. 미키의 여자친구 나샤는 미키의 복제본은 미키가 아니므로 신경쓸 필요 없다고 하지만, 미키는 자꾸만 신경이 쓰인다. 결국 미키는 마샬에게 사실 확인을 하러 가는데, 마샬은 미키에게 개척단이 현재 겨울을 버틸 만한 전력 보유량이 넉넉하지 않다는 안 좋은 소식을 전하고 설상가상으로 크리퍼들에게 가서 예전에 놓고 온 반물질 폭탄을 되찾아 오라는 임무를 부여한다.


에드워드 애슈턴의 소설 <미키7 : 반물질의 블루스>는 영화감독 봉준호가 제작 중인 영화 <미키17>의 원작인 <미키7>의 후속편이다. SF 장르의 열렬한 팬은 아닌 내가 <미키7>의 후속편까지 챙겨 읽은 이유는 전작인 <미키7>이 워낙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미키7>이 재미있었던 이유는 현실에선 인종으로 보나 성별로 보나 성적 지향으로 보나 '메이저 오브 메이저'인 백인 남성 이성애자 미키가 소설 속에선 익스펜더블이라는 이유로 '마이너 오브 마이너'로 전락해 온갖 고생을 하는 모습이 신선했기 때문이다. 


<미키7 : 반물질의 블루스>에서 미키는 여전히 구르고 또 구른다. 자기 모르게 복제본이 생겨나지 않나, 할 줄 아는 게 없다고 무시할 때는 언제고 이제 와 크리퍼들에게 가서 반물질 폭탄을 되찾아 오라고 하지 않나, 실패할 경우 개척단원 모두가 사망하고 미키의 복제본은 계속해서 생성될 거라는 협박을 듣지 않나, 혹 떼러 갔다가 혹 붙이는 상황이 반복되고 또 반복된다. 게다가 마샬이 준 미션은 독자인 내가 봐도 '미션 임파서블'이다. 크리퍼들 입장에선 자신들을 공격할 의도가 다분해 보이는 인간들에게 자신들을 해칠 수 있는 무기를 순순히 돌려줄 이유가 없다. 


미키는 마샬이 이 기회에 자기를 처리하려고 이런 임무를 줬는지 의심하면서 나샤와 함께 크리퍼들을 만나러 간다. 미키 일행은 스피커에게 반물질 폭탄이 여기 없다는 말을 듣고 다 같이 반물질 폭탄을 찾으러 남쪽으로 간다. 그렇게 여기 갔다가 저기 갔다가 하는 과정에서 미키는 크리퍼들 사이에도 인간들 못지않은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그들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 주면 문제의 반물질 폭탄을 돌려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구를수록 답이 보이는 팔자는 복인가 화인가... 결말을 보니 3권이 나올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