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수집노트 - a bodyboarder’s notebook
이우일 지음 / 비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우일, 선현경 부부의 에세이 시리즈를 좋아한다. 미술을 공부하는 딸과 함께 미국 포틀랜드에서 보낸 2년간의 기록을 담은 <퐅랜, 무엇을 하든 어디로 가든 우린>도 좋았고, 부부만 단둘이 하와이에서 지내며 서핑과 훌라댄스, 우쿨렐레 등의 취미에 눈을 뜬 과정을 담은 <하와이하다>도 좋았다. 


<하와이하다> 이후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문득문득 궁금할 때가 있었는데, 얼마 전 인터넷서점을 둘러보다가 작년에 이우일 작가님의 에세이 <파도수집노트>가 출간된 걸 알고 서둘러 구입했다(이래서 좋아하는 작가가 있으면 미리미리 신간알리미를 신청해야 한다). 책을 읽어보니 저자는 여전히 서핑의 매력에 푹 빠져 있고, 시간만 나면 동해로 서해로 남해로 파도를 타러 다닌다고 한다. 


저자가 하는 서핑은 일반적인 서핑보드를 이용하는 서핑이 아닌 '부기보드(바디보드)'라는 서핑보드를 이용하는 서핑이다. 부기보드는 일반적인 서핑보드에 비해 사이즈가 작고, 일어설 필요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배우기 쉽다. 그러나 부기보드 서핑도 서핑이라서, 잘못하면 큰 부상을 입을 수 있고, 바다에 들어갈 때는 입수 신고도 따로 해야 한다. 


그런데도 계속하는 건 (당연한 말이지만) 재미있기 때문이다. 몇 시간씩 용변을 참아야 해도, 추위 때문에 손가락이 얼어도, 장롱면허를 꺼내고 차를 사면서까지 서핑을 할 정도라니. 대체 서핑이 얼마나 재미있길래 그럴까(서핑을 좋아한다고 알려진 유명인들의 얼굴이 떠오른다. 기무라 타쿠야, 크리스 헴스워스...). 나도 살면서 한 번은 해보고 싶다. 그런 날이 왔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