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즈 엔드 Eden's End 1
야시로 치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의 영웅 잔 다르크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삼은 판타지 만화가 나왔다. 제목은 <에덴즈 엔드>. 이야기는 15세기 프랑스 루앙에서 시작된다. 오를레앙의 처녀, 잔 다르크가 화형을 당할 때 옆에서 모든 걸 지켜본 남자 하나가 순식간에 사라지고 한 권의 책만이 남는다. 책의 이름은 <영웅의 서>. 남자의 정체는 위인이나 그에 필적할 인물의 생을 직접 보고 스스로 한 권의 책이 되어 후세에 전하는 '서기자'다. 


여기서 갑자기 배경이 바뀐다. 남자 고등학생 카즈미는 같은 반 친구 치히로와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그런데 돌연 무시무시한 낫을 든 '검은 여우'의 습격을 받게 되고, 카즈미와 치히로가 있던 카페가 난장판이 된다. 그리고 갑자기 사라진 치히로와 그 자리에 남아 있는 책 한 권. 이후 카즈미는 특별행정구 에덴에 위치한 국제역사도서연구소 라이브러리 일본지부로 가서 치히로의 진짜 정체와 서기자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라이브러리 사람들은 애초에 치히로가 카즈미에게 접근한 것은 카즈미에게 영웅에 필적하는 힘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후 라이브러리 사람들은 치히로를 '재복원'하지만 새로 태어난 치히로는 고등학생이 아닌 어린아이의 모습이다. 치히로의 나머지 반쪽을 찾기 위해 라이브러리의 활동에 가담하는 카즈미. 신선한 설정과 장대한 스케일, 빠른 전개가 마음에 쏙 든다. 작화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