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경찰 패트레이버 애장판 12
유우키 마사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뛰는 우츠미 위에 나는 고토 있다. 고토 대장이 펼친 언론전의 결과, 경찰은 비리 의혹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시노하라 사의 HOS를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한다. 이 소식을 들은 우츠미는 그리폰을 외부로 빼돌리려고 하고, 기획7과는 그동안의 부정을 들키지 않기 위해 내부 정리에 돌입한다. 여기서 기획7과가 '팔레트'와 무관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는 언급이 나오는데, 팔레트의 정체는 이어지는 에피소드에 자세히 나온다. 


어느 날 미국 뉴욕의 카누카 클랜시 경사가 쿠마가미를 찾아온다. 형사는 쿠마가미가 홍콩 연수 시절 리처드 웡이라는 남자와 가깝게 지냈다는 걸 알고 있다며, 혹시 아직도 그와 연락이 되느냐고 묻는다. 리처드 웡은 국제 인신매매 조직 '팔레트'의 비밀 고객 명부에 등록된 유일한 인물로, 클랜시 경사가 남기고 간 디스크를 본 제2소대 대원들은 그가 아동 성매매에 가담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이 에피소드를 보면서 세계 최대 아동 성착취물 사이트 '웰컴 투 비디오' 운영자 손정우를 떠올린 건 나뿐일까. 아동 성매매는 범죄 중에서도 가장 악질의 범죄인데, 그런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를 제대로 처벌하지 않는 나라 대한민국... 만화보다 끔찍한 현실에 구역질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