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일관! 벌거숭이 츠즈이씨 1
츠즈이 지음, 김진희 옮김 / 문학동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인녀 츠즈이 씨>의 작가 츠즈이 씨의 신간이다. <동인녀 츠즈이 씨>가 동인녀의 삶을 적나라할 정도로 충실하게 보여주는 작품이었기 때문에 대체 신간에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더 할 이야기가 있을까 궁금했는데, 이런 생각은 전부 기우였다.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는 명언도 있듯이, 한 번 덕후였던 사람은 장르나 대상을 바꿔나갈 뿐 덕질 자체를 그만두지 못한다. 그러니 덕질 에피소드도 계속해서 생겨날 수밖에 ㅋㅋㅋ 


1권에서 츠즈이 씨는 새로운 덕질을 시작한다. 이제까지 한결같은 2D 오타쿠였던 츠즈이 씨. 어느 날 공연을 보러 갔다가 어쩐지 자꾸만 생각나는 배우를 만난다. 하지만 그 배우는 유명한 사람도 아니고 알려진 정보도 많지 않아서 덕질을 하고 싶어도 덕질할 '꺼리'가 없다. 한 달 생활비의 절반 정도를 그 배우의 공연을 보는 데 쓰지만, 일 년 반이 넘도록 그 배우에 관해 아는 것이라고는 성인 남성이라는 것뿐. 이런 상황에서 츠즈이 씨는 그동안 쌓은 덕후로서의 공력을 발휘해 외롭고 황량한 자신의 덕질을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만들 방법들을 생각해 낸다. (ex. 썰 만들기, 부계 파기 등등 ㅋㅋㅋ) 


츠즈이 씨의 '덕친'들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각각 서로 다른 대상을 덕질하지만, 서로의 덕질 이야기를 기꺼이 들어주고 함께 공연도 봐주고 굿즈도 사러 가주는 친구들이라니 ㅠㅠ 이런 친구가 있으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다. 이들도 슬슬 결혼 압박이 들어오는지 미팅을 하기도 하고 남자를 만나러 가기도 하는데, 아무리 좋은 남자를 만나도 덕친보다 못하다는 깨달음을 얻고 돌아오는 모습을 보면서 엄청난 친밀감 내지는 동질감을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