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라리횬의 손자 애장판 5
시이바시 히로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동 지방의 요괴들을 통솔하는 '누라구미'의 초대 총대장 '누라리횬'의 손자이자 3대째 후계자인 '누라 리쿠오'의 모험을 그린 요괴 만화 <누라리횬의 손자> 애장판 제5권을 읽었다. '교토 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부분에서는 교토에 봉인된 요괴들을 해방시켜 교토를 요괴들의 세상으로 만들고자 하는 악역 '하고로모기츠네'의 행적이 주로 그려진다. 


교토는 원래 엄청나게 많은 요괴들이 활개를 치고 다니는 도시였다. 400년 전 리쿠오의 할아버지 누라리횬이 교토의 요괴들을 봉인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하고로모기츠네는 가장 강력한 봉인이 걸려 있는 8개 장소를 공략해 요괴들의 힘을 풀기로 한다. 그곳들을 하나하나 호명하자면, 후시메이나리신사, 하시라리궁, 류엔지, 세이에이지, 니시호간지, 로쿠킨지, 소코쿠지, 니조성 등이다(전부 실제로 있는 지명을 약간 변형한 이름이다). 마지막 장소인 니조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요괴들의 성지를 만들 계획인데 과연 성공할까. 


교토 침공을 개시한 하고로모키츠네가 불과 13일 만에 5개의 봉인을 파괴하는 성과를 거두자, 교토에 본가를 둔 음양사 가문 케이카인 사람들은 회합을 열어 하고로모키츠네를 막을 방법을 논의한다. 한편, 동북의 요괴 마을 토노에서 수련 중이던 리쿠오의 귀에도 하고로모키츠네의 소식이 들어간다. 교토를 지키기 위해 다시 칸사이로 향하는 리쿠오. 그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