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주인 1 - ~막말의 장~
스에노부 류 지음, 타키가와 렌지 원작, 사무라 히로아키 협력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무라 타쿠야 주연, 미이케 타카시 감독의 영화로 제작된 만화 <무한의 주인>의 공식 속편 <무한의 주인 ~막말의 장> 1권을 읽었다. 때는 일도류와의 싸움에서 80여 년이 지난 1864년. 토사에서 은거 생활을 하던 만지의 거처로 한 사내가 찾아온다. 사내의 이름은 사카모토 료마. 일본의 중심은 이제 에도(도쿄)가 아니라 교토라는 말에 혹한 만지는 료마를 따라 교토로 향한다. 


교토에 도착한 만지와 료마는 도착한 첫날부터 신센구미를 만난다. 신센구미는 만지가 검객인 걸 알아보고 칼을 휘두르지만, 불사의 몸을 지닌 만지는 신센구미가 휘두르는 칼에 맞아 죽기는커녕 신센구미를 이기고 도망친다. 이 소식이 신센구미 국장 곤도 이사미의 귀에 들어가고, 곤도는 오키타 소지가 이끄는 신센구미 일번대를 소집하라고 명한다. 한편 곤도는 아야메 부란이라는 의사를 찾아가 만지가 지닌 불사의 비밀을 알아내 달라고 부탁한다. 


<무한의 주인>을 좋아하고 막부 말기의 이야기도 좋아해서, <무한의 주인>의 주인공인 만지가 막부 말기에 활약하는 모습을 그린 만화가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반갑고 기쁘다. '가공의 사무라이 캐릭터가 실제 역사 속에서 활약했다면 어땠을까'라는 가정에 기반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바람의 검심>이 떠오르기도 했다. 사무라 히로아키의 작화가 아닌 건 아쉽지만 스에노부 류의 작화도 뛰어나다.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