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성 신데렐라 4 - 병원 약사 아오이 미도리
아라이 마마레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약사라고 하면 동네에 있는 약국에서 일하는 약사를 떠올리는데, 병원에도 의사가 처방한 약을 조제하는 병원 약사가 존재한다. <언성 신데렐라 병원 약사 아오이 미도리>의 주인공 아오이 미도리는 대형 종합 병원에서 근무하는 1년 차 약사다. 대형 종합 병원답게 환자들의 수가 많고 병도 다양해서 초과 근무를 하기 일쑤지만, 당차고 적극적인 아오이 미도리는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일한다. 


4권에서 아오이 미도리는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환자 린을 만난다. 생리통 때문에 밥도 못 먹고 출근도 하기 힘들 정도로 고통받는 린. 하지만 주위 사람들은 '생리통 같은 걸로' 짜증을 부린다며 오히려 린에게 면박을 준다. 약국을 찾은 린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같은 병일 수도 있으니 참지 말고 빨리 진찰을 받으라는 조언을 듣는다. 생리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마신 허브티가 오히려 생리통 증상을 강화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큰 충격을 받는다. 


환자 입원을 둘러싸고 의사와 약사의 입장이 어떻게 다른지를 알 수 있는 에피소드도 나온다. 공황장애 환자가 병원에 들어오자 '위로부터' 병상 가동률을 높이라는 지시를 받은 내과 의사 와카츠키는 환자에게 불필요한 입원을 제안한다. 이를 알게 된 미도리는 반론을 제기했다가 "(약사인) 아오이 선생이 말할 권리는 없지 않나?"라는, 약사를 무시하는 듯한 말을 듣는다. 과연 미도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넘길까. 이 밖에도 일반인들은 알기 힘든 병원의 실정을 알 수 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