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시크릿 - 돈을 움직이는 시크릿 마법사
월러스 D. 워틀스 지음, 정성호 옮김 / 스타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시크릿>은 미국의 유명한 자기계발서 작가 중 한 명인 월러스 D. 워틀스의 대표작이다.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난 워틀스는 남북전쟁을 겪으며 가난과 역경을 몸소 체험했다. 이후 부자가 되기 위한 연구에 집중해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집필했다. 이 책은 워틀스가 세상을 떠나기 1년 전인 1910년에 발표되었다. 발표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이 책을 읽은 소수의 사람들이 이 책 덕분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풍문이 있다.


이 책은 종교적으로는 힌두교를, 철학적으로는 헤겔과 에머슨의 사상에 기반한다. 이 책은 총 1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에 따르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공부는 '돈 버는 공부'다. 돈이 없으면 절대 순조로운 인생을 보낼 수 없다. 건강도 공부도 사랑도 행복도 돈이 있어야 손에 넣을 수 있다. 그러니 돈을 벌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에 대해 죄악감을 가질 필요가 없다. 돈을 번다는 것은 타인에게 이익을 가져다주었다는 것이고 인류에 대해 봉사를 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저자는 사업을 하라고 말한다. 회사에 다니는 일개 노동자가 오로지 노동만으로 부자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을 시작한다면 부자가 될 가능성은 높아진다. 단, 사업을 시작할 때 누구나 할 수 있거나 이미 포화 상태인 영역에 들어가면 안 된다. 남들은 못 하는데 나는 할 수 있는 영역, 성장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지만 아직 포화 상태가 아닌 영역을 찾아서 진입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남들과 경쟁한다는 의식을 버려야 한다. 남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일부러 빼앗지 않아도 언젠가는 내 손에 들어올 수 있다. 그러니 남의 재산이나 능력을 부러워하거나 선망하지 말고 자신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몰두하며 훗날을 도모하는 것이 좋다. 책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에 나온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라는 문장과 비슷한 의미를 함축한 내용도 나온다. 이 책이 <시크릿>보다 훨씬 전에 출간되었으니, 어쩌면 <시크릿>의 저자가 이 책에서 영감을 얻었을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