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창의 밖은 밤 7
야마시타 토모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마시타 토모코의 만화 <삼각창의 밖은 밤>은 죽은 사람의 혼령이 보이는 영능력자 미카도와 미스터리한 과거를 지닌 제령사 히야카와가 서로 협력해 의뢰받은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미스터리 오컬트 만화다. 연재 속도가 느린 건지 정발 속도가 느린 건지, 1년에 1권 페이스로 읽다 보니 예전 내용이 잘 기억이 안 난다. 읽을 때마다 예전 내용을 확인하고 상기하는 게 일이다... 


지난 6권에서 미카도는 히야카와의 정체를 수상하게 여기고 뒷조사를 하기 시작했다. 경찰도 해결하지 못한 미해결 사건을 척척 해결하는 능력자인 히야카와가 왜 하필 자신을 조수로 선택했을까. 이런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히야카와는 미카도에게 사람들의 '악의'를 이용하는 의식을 해보자고 제안한다. 저주의 본체에 사람들의 악의가 더해지면 어마어마한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히야카와는 미카도와 둘이서 저주의 본체로부터 사람들의 악의를 분리시키고 싶어 한다. 


그러자 미카도는 히야카와에게 "당신이 그런 것에 물드는 게 싫어!"라고 말한다. 언제부터인가 자신의 '소중한 존재'가 된 히야카와가 아무렇지 않게 악의를 다루는 것도 싫고, 악의를 다루다 악의에 물드는 것도 싫다는 의미다. 한편 미카도와 히야카와는 어둠의 교단에서 에리카를 구하기 위해 무카에, 사카키, 한자와와 협력 체제를 꾸린다. 과연 이들은 에리카를 '선생님'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을까. 다음 권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