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멜 심해수족관 3
스기시타 키요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기시타 키요미의 <마그멜 심해 수족관>은 도쿄 시나가와 역에서 심해선을 타면 갈 수 있는 해저 수족관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만화다. 주인공인 '텐조 코타로'는 수족관에서 청소부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미나토 관장의 제안으로 사육 보조원으로 일하게 된다. 


3권에서 코타로는 처음으로 수족관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심해 생물을 해설하는 일을 맡게 된다. 심해 생물에 관해서라면 누구 못지않게 잘 알고 있고 좋아하는 코타로이지만, 손님들 앞에서 심해 생물의 매력을 전달하는 일은 아무래도 버겁다. 그런 코타로에게 선배들이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는데, 과연 코타로는 이 일을 잘 해낼 수 있을까. 


코타로는 또한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아버지와의 추억을 떠올린다. 코타로가 아주 어렸을 때, 코타로의 아버지는 언제나처럼 심해 생물 사진을 찍으러 가서는 영영 돌아오지 않았다. 코타로는 미나토 관장의 방에 있던 사진에 대해 물어보고, 미나토 관장은 죽은 아내와 코타로의 아버지(세노 코요) - 이렇게 세 사람이 절친이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3권의 마지막 장면을 보면 코타로의 아버지가 살아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 과연 그럴까. 


심해 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재미있고, 이들이 들려주는 심해 생물 이야기도 흥미롭다. 한국에서도 심해 생물을 볼 수 있는 수족관이 있다면 찾아가서 보고 싶을 정도다. 스스로 빛을 내는 해파리는 살아 있는 동안 꼭 육안으로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