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주인 신장판 10
사무라 히로아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사의 몸을 가진 만지를 상대로 '불사실험'을 자행하고 있는 무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린은 도우야를 데리고 만지가 있을 것으로 짐작되는 장소로 향한다. 그곳은 에도의 중심이자 막부의 쇼군이 거주하는 에도성. 린과 같은 평민들은 출입은커녕 가까이 가는 것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는 그곳에 들어가기 위해 린은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낸다. 마침내 성 안으로 들어가는 데 성공한 린과 도우야는 그곳에서 우여곡절 끝에 이사쿠와 만지를 찾아낸다. 


만지를 발견하자마자 감옥문을 뚫고 들어간 린이 만지를 끌어안는데, 이미 그 모습은 맨 처음 부모를 여의고 만지를 찾아와 원수를 갚아달라고 부탁했던 어린 여자애가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늠름한 여성의 모습이다. 여성을 유약한 존재, (남성에 의해) 보호받는 존재로 그리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존재, 강해질 수 있는 존재, 남성에 의해 보호받지 않고 남성을 지킬 수도 있는 존재로 그리는 점이 이 만화의 장점이자 내가 사무라 히로아키의 만화를 믿고 읽는 이유다. 


린이 무사히 만지를 구출하면서 불사실험 관련 에피소드도 끝이 나는데, 불사인 사람의 몸을 잘라서 평범한 사람의 몸에 이어붙이면 그 사람도 불사의 몸이 된다는 아이디어 자체도 끔찍하거니와, 실험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몸을 자르고 붙이는 모습이 무시무시했다. 지금처럼 의학이 발달하기 전에는 분명 이런 생각이 얼마나 비인간적인지도 모르고(혹은 알았더라도) 실험을 자행하는 사람들이 있었을 터. 어쩌면 지금의 의학도 미래의 인간들이 보기에는 비인간적인 면이 있지는 않을까, 하고 생각하니 무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