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야바노 홀리데이 판판야 단편집
panpanya 지음, 장지연 옮김 / 미우(대원씨아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anpanya의 단편집을 볼 때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하는 의문이 든다. 작가 후기를 보면 일상에서 겪은 사소한 사건이나 문득 떠올린 엉뚱한 상상으로부터 작품의 영감을 얻는 듯한데, 이번에 출간된 단편집 <구야바노 홀리데이>에도 그러한 영감이 녹아 있는 작품이 다수 실려 있다.


표제작 <구야바노 홀리데이>는 작가가 실제로 필리핀 여행을 다녀와서 그린 작품이다. 우연히 시장에서 열대과일 '구야바'를 먹어보고 그 맛에 푹 빠진 작가는, 오로지 현지에서 구야바를 맛보겠다는 일념으로 필리핀 여행을 떠난다. 필리핀에 도착하면 가는 곳마다 구야바가 있을 거라는 기대와 달리 의외로 구하기가 어려운데... 과연 작가는 대망의 구야바를 먹을 수 있을 것인가!!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마시길! 그나저나 오로지 구야바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필리핀에 가볼 정도라면 대체 얼마나 맛있는 걸까. 나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매달 부록으로 나오는 부품을 모으면 실제로 집을 지을 수 있는 잡지에 관한 이야기도 재미있고(<집을 짓다>), 탁상난로(코타츠)를 사용하면 성적이 오른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학교 책상이 전부 탁상난로로 바뀐 상황을 그린 이야기도 재미있다(<학습 탁상난로>). 이 밖에도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단편이 한가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