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뉴요커 - 60만 유튜버 홍세림의 뉴욕 한 달 살기
홍세림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아마도 향후 몇 년 동안은 해외 여행을 하기가 어려울 거라고 한다. 이런 일이 벌어지기 전에 미리 미리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어찌나 부러운지. 이 책의 저자도 그렇다. <이번 달은 뉴요커>의 저자 홍세림은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저자는 마음이 잘 맞는 친구들과 뉴욕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정했는데, 서로 스케줄을 맞추다 보니 원래는 일주일 정도로 계획한 일정이 한 달로 늘어났다. 과연 괜찮을까 하는 마음이 없지 않았다는데, (여행을 하기 힘든) 지금 돌아보면 무조건 잘한 일인 듯.


저자는 기왕 뉴욕에서 한 달이나 여행을 하기로 했으니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소소한 버킷리스트를 한꺼번에 다 해보기로 정했다. 그리하여 부지런히 작성한 위시리스트에는 뉴욕행 비행기에서 노래 듣기, 록펠러 센터에서 크리스마스 맞기, 에어비앤비 살아보기, 브로드웨이 뮤지컬 보기, 현지인처럼 영어 해보기, 타임스퀘어에서 새해 맞기 등이 있다. 이중에는 뉴욕이 아니면 해볼 수 없는 일들도 있고, 한 달 정도로 오래 머무르지 않는 한 시도하기 힘든 일들도 있다. 개인적으로 '이거 좋다!' 싶었던 위시리스트는 한복 입고 인생 사진 찍기와 문구 투어 다니기였다.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일을 하는 저자는 뉴욕에 간 김에 한국에서는 찍기 힘든 특별한 영상 또는 이미지를 제작하고 싶었다. 그러다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뉴욕의 길거리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고, 여행 전에 미리 생활 한복을 구입해 가져갔다. 책에는 초보자를 위한 셀프 스냅사진 준비물과 촬영 팁 등 자세한 조언이 나온다. 스마트폰 카메라나 똑딱이 카메라밖에 없어도 삼각대와 약간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에게나 자랑하고 싶은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니 신기하다.


저자는 유튜버 외에 문구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스티커나 굿즈 같은 문구류를 무척 좋아해서 문구점 사장이 되고 싶었던 어릴 적의 꿈을 이룬 셈이다. 저자는 뉴욕 여행에서도 자신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문구류를 빼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뉴욕의 유명한 문구점을 미리 알아봤고, 여행 중 하루를 문구 투어의 날로 정해서 집중적으로 돌아봤다. 이렇게 자신의 관심사가 반영된 여행을 하면 여행이 훨씬 더 즐겁고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 밖에도 기발하고 실용적인 팁이 많이 나온다. 책 구성이 아기자기하고 만화도 실려 있어서 소장해도 좋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