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주인 신장판 3
사무라 히로아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지 않는 검객 만지와 부모의 복수를 다짐한 소녀 린의 모험을 그린 만화 <무한의 주인>이 신장판으로 출간되었다. <무한의 주인 신장판>은 작가 사무라 히로아키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 커버를 입힌 무삭제, 무수정 판이라서 구판을 읽은 독자들도 다시 읽어볼 만하다.


이야기는 우연한 계기로 불로불사의 몸을 지니게 된 검객 만지가 '승리야말로 검의 길'이라고 여기는 일도류의 수장 아노츠에 의해 부모를 여의고 복수를 다짐한 소녀 린과 함께 길을 떠나면서 시작된다. 만지는 '백 명을 죽인 사내'라는 별칭으로도 유명한데, 정작 만지 자신은 백 명을 죽이고도 자신은 털 끝 하나 다치지 않은 것을 괴롭게 여긴다. 죽지 않는 사람에게는 삶도 없기 때문이다.


3권에서는 만지와 린의 주변에 적인지 동지인지 구분하기 힘든 사람들이 연이어 나타난다. 만지와 린처럼 아노츠에게 복수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들과 함께 떠나기로 하는데, 그 과정에서 외려 만지가 위험에 처하고 린은 자신이 얼마나 약하고 부족한지 다시금 확인한다. 만지는 살아있는 한 누군가에게는 폐를 끼칠 수밖에 없다고 야단치지만, 린은 검술 실력이 부족해도 한참 부족한 자신 때문에 만지까지 위험에 노출된 상황이 달갑지 않다.


린을 돕는 만지의 입장에선 황당할 수 있겠지만, 나는 린의 마음을 잘 알 것 같다. 어차피 부모님은 돌아가셨고, 복수를 한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아 보이니, 차라리 만지와 둘이서 어디 한적한 곳으로 가서 편안하게 사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게 과연 나약하기만 한 걸까. 원수를 내 손으로 죽이는 것보다, 원수가 보란 듯이 잘 먹고 잘 사는 게 어쩌면 진정한 복수가 아닐까.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게 과연 진정한 정의일까. 많은 것들을 생각해보게 하는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