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소년 완전판 5
우라사와 나오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세기 소년 완전판>을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만 해도 전 지구에 전염병이 퍼진다거나 신흥종교가 나라를 어지럽히는 상상은 하지도 못했는데, 공교롭게도 <20세기 소년 완전판> 4,5권을 읽는 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고 신천지가 나라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생각해보면 판데믹이 처음 있는 현상도 아니고 신흥종교가 나라를 어지럽힌 건 90년대 일본에서 옴진리교가 지하철에 사린가스를 살포한 게 먼저이지만, 아무래도 나는 현재를 살고 있는 인간이다 보니 현재 일어나는 일들과의 유사성이 더 크게 보인다.


5권에 비하면 4권은 발랄하고 경쾌했다는 생각이 들 만큼 5권의 내용은 무섭고 진지하다. 친구 랜드에 끌려갔다가 무사히 도망쳐 나온 고이즈미 쿄코는 새로 온 선생님을 수상하게 여긴다. 다정했던 켄지 삼촌이 테러리스트일 리 없다고 믿는 칸나는 켄지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한편 켄지의 친구들은 '얼굴 없는 소년'의 정체를 밝히려고 애쓰지만, 너무 어릴 때의 일이라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얼굴도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친구가 수십 년이 흐른 후 복수하러 온다면 얼마나 무서울까. 이보다 더 무서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 6권을 어서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