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관계의 법칙 인간 법칙 3부작
로버트 그린 지음, 강미경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은 유혹으로부터 시작된다. 돈 때문이든 욕망 때문이든 간에 밑바탕에는 유혹이 깔려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 로버트 그린의 신작 <인간 관계의 법칙>의 원제는 '유혹의 기술(The art of seduction)'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방법은 유혹이라고 말한다. 연인이나 가족, 친구 관계에서는 물론이고 직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유혹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질 수 있다. 반대로 유혹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원하는 것을 가지지 못한 채 평생 남에게 유혹당하며 끌려다니는 삶을 살 것이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1부에서는 유혹자의 아홉 가지 유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원초적인 욕망의 지배자 '세이렌', 억눌린 욕구를 해방시키는 정열가 '레이크', 마음속 이상을 실현시켜주는 구원자 '아이디얼 러버', 추종자를 불러 모으는 중성의 마력을 지닌 '댄디', 향수를 자극하는 천진한 어린아이 같은 '내추럴', 무심함이라는 차가운 무기를 휘두루는 '코케트', 기쁨과 편안함을 주는 무한한 긍정성의 화신인 '차머', 본능적으로 타고난 강렬한 호소력을 지닌 '카리스마', 대중의 동경을 읽을 줄 아는 '스타' 등이다.


저자에 따르면 누구나 이 아홉 가지 유형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성적인 매력이 풍부한 사람은 '세이렌'일 가능성이 높고,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사람은 '레이크'일 가능성이 높다. 현재의 자신의 외모나 성격에 걸맞은 유형을 찾아도 좋고, '이렇게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유형을 정해서 자기 자신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이야기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은 사람이라면 '차머'의 특성을, 강력한 리더십으로 사람들을 휘어잡아 주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카리스마'의 특성을 따라 해보는 것이다.


2부에서는 관계를 주도하는 24가지 전략이 소개된다. 관계를 주도하는 방법은 크게 4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 상대의 숨은 욕망을 겨냥하라. 2단계, 혼란과 고립 속으로 몰아넣어라. 3단계, 빠져나갈 틈을 주지 마라. 4단계, 최후의 일격을 던져라. 제목만 보면 연애의 기술 - 썸 타는 기술 또는 밀당의 기술? - 같지만, 이 방법은 다른 인간관계는 물론 비즈니스나 거래에 있어서도 충분히 적용 가능하다(예를 들면 부동산 매매). 책에는 저자의 주장과 설명을 뒷받침하는 역사, 정치, 신화, 문학적 사례가 다수 등장한다. 이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