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노이 & 사파, 닌빈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한국의 추운 겨울 날씨를 피할 수 있는 여행지로 베트남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베트남은 자연환경이 좋고 사람들이 순박하며 무엇보다 물가가 저렴해 최근에는 '한 달 살기'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여행에 필요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천 년 고도답게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서 인기다.


<트래블로그 하노이&사파, 닌빈>은 베트남 여행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여행 가이드북이다. 베트남을 처음 찾는 자유여행자도 무리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담고 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홍(Hong)강 삼각주의 중심 도시다. 베트남 하면 더운 나라라는 인상이 있지만 하노이는 베트남에서도 기후가 서늘한 북부에 위치한다. 겨울에 베트남을 여행할 때는 두꺼운 패딩까지는 아니라도 경량 패딩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천 년 고도'인 만큼 베트남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다. 하노이 시내만 돌아볼 경우 1~2일이면 충분하다. 대부분의 하노이 시내 관광지는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시티투어버스 또는 일반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하노이에는 과거 프랑스 식민 통치 시절의 유적도 많이 있다. 파리 오페라 하우스를 본떠서 만든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를 비롯해 프랑스풍 건물이 많이 있어서 이국적인 풍취를 느낄 수 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하노이 여행 잘하는 법은 무엇일까. 아침에는 호텔 조식 대신 호텔 근처에 있는 현지 식당에서 뜨끈한 쌀국수를 든든하게 먹는다. 아침 식사가 끝나면 하노이 구시가, 호안 끼엠 호수, 국립 역사박물관 등으로 걸어서 이동해 구경한 후 점심을 먹는다. 점심 식사가 끝나면 오페라 하우스, 짱띠엔 거리, 성 요셉 대성당, 항가이 거리, 탕롱 수상 인형극장 등을 구경한다. 서호의 전망이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면 최고의 하루가 될 것이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하롱베이, 깟바 섬, 사파, 닌빈, 하이퐁 등 인근 지역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책에는 각 여행지에 관한 기본적인 여행 정보와 추천 일정이 자세히 나와 있다. 사파는 베트남의 북서쪽, 라오까이 성에 있는 고산 지대의 휴양지다. 고산 지대라서 한여름에도 날씨가 서늘하며, 프랑스 식민 통치 시기에 휴양지로 개발된 곳이라서 프랑스의 건축 양식이 많이 남아 있다. 베트남의 도심에서 벗어나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소수민족과 교감하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사파를 찾아가는 것도 괜찮다.


닌빈은 하노이에서 버스를 타고 3시간 정도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관광지이다.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불리는 닌빈은 강이 유명하다. 나룻배를 타고 여유롭게 뱃놀이를 하는 땀꼭, 짱안 보트 투어가 인기 있다. 보트 투어가 싫으면 베트남의 옛 수도인 호아르를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오전에는 땀꼭에서 보트 투어로 닌빈이 자랑하는 3대 동굴을 구경하고, 점심에는 현지 식당에서 베트남 요리로 구성된 런치 뷔페를 즐기고, 오후에는 호아르의 유적을 구경하는 것이 추천 일정이다.





<트래블로그 하노이&사파, 닌빈>에는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도 나온다. 베트남의 통화인 '동'은 1만 동이 약 532원으로 화폐 단위가 상당히 크다. 그래서 교통비를 계산할 때나 쇼핑할 때 착오가 없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다. 어느 나라, 어느 도시를 여행하든 '한곳만 더 보자'는 생각에 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을 명심하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공부한다면 최고의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