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마당의 개 2
쿠니노이 아이코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반려견 '멍이'와의 즐거운 나날을 그린 만화 <우리 집 마당의 개> 2권이 출간되었다. 멍이의 시중꾼이자 이 책의 저자인 쿠니노이 아이코는 개를 몹시 좋아하는 대학생이다. 조부모님, 부모님, 조카에 사촌까지 다 함께 개를 돌보지만 주로 돌보는 건 저자다. 문제는 멍이가 자신을 주로 돌보는 저자를 좋아하고 잘 따르기는커녕 자신보다 한 수 아래로 보고 걸핏하면 말을 안 듣고 제멋대로 군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멍이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못하는 저자. 이런 사람을 보고 '개바보'라고 하나요 ㅎㅎㅎ


2권에서 제일 재미있었던 장면은 어느덧 성견이 된 멍이의 변화다. 강아지일 때 멍이는 응가 후 극도로 흥분한 상태를 보이거나 자신의 꼬리를 물려고 따라다니는 등 다소 산만하고 정신 사나운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성견이 된 멍이는 응가 후에 딱히 흥분한 모습을 보이지도 않고 자신의 꼬리를 물려고 따라다니지도 않는다. 말수(?)도 줄어들고 왠지 모르게 차분해졌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철이 드는 것처럼 개도 나이가 들면서 철이 드는 모양이다. 아니면 체력이 달려서 지친 걸까? (← 이것도 사람과 똑같다)


아르바이트하는 곳에서 힘든 일이 있었거나 인간관계가 부대낄 때 개와 어울리면서 치유받는 저자의 모습도 좋았다. 개는 함부로 사람을 단정 짓거나 평가하지도 않고, 마음은 안 그런데 억지로 맞장구쳐줄 필요도 없으니 어떻게 보면 인간보다 어울리기 좋은 상대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다들 개나 고양이와 함께 사는 걸지도. 개와 살면 좋은 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 산책을 시켜줘야 하니 운동 부족이 될 염려도 없고 면역력도 높아진다. 가족과의 사이도 원만해지고 추울 때는 핫팩보다 따뜻하다. 이것 참 부럽고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