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해피 쿠루네코 1
쿠루네코 야마토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일본에서만 200만 부 이상 팔린 인기 만화 <쿠루네코>의 후속편이 출간되었다. 제목은 <해피 해피 쿠루네코>. 내 기억에 <쿠루네코>는 저자가 부모님이 계시는 본가에 살면서 수많은 고양이들을 '냥줍'하고 함께 살아가는 일상을 그린 만화였는데, 이번에 출간된 <해피 해피 쿠루네코>는 자신과 똑같이 냥줍이 취미이자 특기인 남편을 만나 역시나 여러 마리의 고양이들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 만화다.


이 만화가 처음 출간된 2017년 당시 저자의 집에는 열 마리 정도의 고양이가 살고 있다. 1층에는 대장인 카라스봉을 비롯해 토메키치, 모모스케, 코윳키, 코테츠 등이 있고, 2층에는 톰, 코마, 코봉, 포코 등이 있다. 여기에 친구나 지인이 임시 보호를 요청한 고양이들이 들어왔다 나왔다 하면서 식구가 줄었다 늘었다 한다(고양이 식비만 해도 엄청나게 들 것 같다 ㄷㄷㄷ).


벌써 십여 년 가까이 고양이 집사로 살아온 저자는 이제 여간해선 고양이의 행동이나 습성에 놀라지도 않고 귀여운 짓을 한다고 카메라를 들이밀지도 않는다. 다만 고양이가 통통하게 살찐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 때나 평소에는 도도함을 넘어 시크하기까지 한 고양이가 웬일로 얼굴을 정면으로 들이밀 때는 자기도 모르게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게 된다. 귀찮다고 안 하기에는 너무 너무 너무 귀엽기 때문이다(역시 귀여운 게 최고야!).


고양이가 건강할 때 사진을 많이 찍어둬야 한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벌써 여러 마리의 고양이를 먼저 보낸 저자는 고양이가 인간의 생각보다 쉽게 다치고 쉽게 병에 걸린다는 걸 안다. 열 마리 가까운 고양이와 함께 생활해도 한 마리라도 없으면 왠지 모르게 허전하고 영영 무지개다리를 건너면 그 슬픔이 쌓여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함께 생활하는 고양이 한 마리 한 마리가 너무나 소중하고, 오늘도 어디 집 없는 고양이가 있지는 않은지 찾아보게 된다는 저자의 이야기가 뭉클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