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마흔 - 두근거림과 여유가 있는 마흔의 라이프스타일 43
야나기사와 고노미 지음, 이승빈 옮김 / 반니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전환기를 앞둔 사람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나답게, 마흔>의 저자 야나기사와 고노미는 마흔을 앞두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다가,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려고 아등바등하는 대신 억지로 무리해서 '애쓰고 있던 것'을 딱 끊어 보았다. 누군가를 동경하고 따라 하는 대신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살아보았다. 그랬더니 삶에 여유가 생기고 마흔이라는 나이가 더 이상 짐으로 느껴지지 않았다.


이 책에는 40대인 저자가 인생의 전환기를 지나면서 인테리어, 음식, 패션, 건강, 라이프 스타일 등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 저자는 마흔이 되면서 억지로 애쓰는 것을 그만둔 것처럼 집 안에 넘치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풍성한 식단을 간소하게 정리하고, 입지도 않으면서 욕심 때문에 간직했던 옷들을 대량 처분했다. '설레는 것만 남기라'는 미니멀리스트의 조언에 따라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것, 일상에 꼭 필요한 것 정도만 남겼다.


남들과 맞추는 데 썼던 시간을 이제는 자기 자신에 집중하는 데 쓴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중요해지는 것 중 하나가 건강 관리다. 저자는 아무리 피곤해도 매일 목욕을 하고 스트레칭을 하고 폼롤러로 몸을 풀어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젊을 때는 딱히 노력하지 않아도 금방 피로가 풀리지만 나이가 들면 한 번 쌓인 피로가 여간해선 풀리지 않는다. 평소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꾸리는 등 작은 노력을 습관처럼 반복해야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저자는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음식에 관심이 많은 저자는 중국 음식, 대만 음식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중국 문화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중국어 공부도 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하면 효율이 높다는 말을 듣고 다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해 오래지 않아 다도 자격증을 취득했다. 일주일에 한 권 이상 독서를 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SNS는 가까운 사람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 나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사람 위주로 팔로우한다. 이 밖에도 좋은 팁이 많이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