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와 계약연애 3
장진 저자, 움비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도 없고 의지할 가족도 없는 대학생 한나가 악마와 계약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인기 웹툰 <악마와 계약연애>가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먼저 출간된 1권과 2권을 읽고 한나와 악마 4호가 어떻게 될까 궁금했는데 마침 이렇게 3권과 4권이 연달아 출간되어 무척 반가웠다.


3권은 악마 4호의 과거로부터 시작된다. 순진한 인간을 속여 영혼을 빼앗는 일에 여념이 없어 보였던 4호. 사실 4호는 견습생 시절 악마의 능력을 이용해 인간의 권력자를 농락하여 폭군으로 만들고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든 죄로 견습생 자격을 박탈당하고 선행 도장 3만 개를 모으는 벌을 받은 전과(!)가 있는 몸이다. 그런 4호에게 붙여진 사수가 바로 악마 2호다. 정신없이 빠져든 꿈속에서 오랜만에 2호를 만난 4호는 평소의 자신감 넘치다 못해 오만불손한 태도는 어디로 가고 왠지 모르게 부끄러워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당황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대체 이 둘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한편 한나는 종강을 기념해 같은 과 사람들과 놀러 가기로 한다. 이제까지 공부하랴 아르바이트하랴 바빠서 친한 사람들과 놀러 가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한나는 모처럼 신이 난다. 한나가 들떠 있는 모습을 본 4호는 왠지 모르게 질투가 나고 결국 운전을 해준다는 핑계로 따라간다. 한나와 4호, 과 사람들은 고기도 구워 먹고 밀린 수다도 떨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4호 역시 '악마의 본분을 잊고' 대학생들 사이에서 잘 먹고 잘 놀고 있었는데, 술기운이 돌았는지 까무룩 잠이 들었다가 눈을 떠보니 한나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4호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으며 한나에게는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이번 3권에서 가장 뭉클했던 대목은 한나를 짝사랑하는 준원 선배와 한나의 전생이 밝혀지는 대목이다. 준원이 한나를 짝사랑하기는 하지만, 준원과 한나 모두 자신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성격이 아닌 데다가 둘 사이가 워낙 뜨뜻미지근(?) 해서 큰 기대 안 했는데 무려 전생에서부터 이어진 인연이라니 놀라웠다. 둘의 전생을 알게 된 준원은 한나를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픈데, 전생을 모르는 한나는 평소와 다름없는 무던한 표정으로 준원을 바라보는 장면도 안타까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