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 피너츠 시리즈
찰스 M. 슐츠 지음, 강이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비글 '스누피'와 그의 엉뚱한 친구 '찰리 브라운'의 일상을 그린 찰스 슐츠의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스누피 : 더 피너츠 무비>를 보고 원작인 <피너츠>를 언젠가 한 번 제대로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장장 50년 동안 연재된 작품이라서 차마 도전할 엄두가 안 났는데, 마침 <피너츠>의 명장면을 보기 좋게 편집한 <피너츠 시리즈>가 한국에서 출간되어 부리나케 읽어보았다.


이번에 알에이치코리아를 통해 출간된 <피너츠 시리즈>는 모두 세 권이다. <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 <찰리 브라운, 걱정이 없으면 걱정이 없겠네>, <루시, 그래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이렇게 총 세 권의 책이 한국의 독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빨간 표지가 깜찍한 <스누피, 나도 내가 참 좋은걸>은 세상에서 제일 귀엽고 '유명한' 비글 스누피의 활약이 돋보이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작은 눈이 귀여운 스누피는 사실 변장의 귀재다. 빨간 스카프를 두르고 제1차 세계대전 에이스 파일럿으로 변신하도 하고, 선글라스를 끼고 잘 나가는 대학생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스누피는 또한 언젠가 멋진 소설을 쓰겠다는 일념 하에 정진하는 노력가이기도 하다(스누피가 틈만 나면 지붕 위에 앉아 타자기를 붙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스누피는 언젠가 멋진 소설을 쓰기 위해 매일 <전쟁과 평화>를 읽는다. 단, 규칙이 있다. '하루에 한 단어씩'. 이렇게 읽으면 아무리 어려운 책도 질리지 않고 읽을 수 있다는 게 스누피의 지론이다(과연 스누피는 <전쟁과 평화>를 끝까지 읽었을까?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