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노히 2 - 시무룩 고양이
큐라이스 지음, 손나영 옮김 / 재미주의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대사 한 마디 없는데도 보는 사람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만드는 만화 <네코노히> 제2권이 출간되었다. 일본 트위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일찍이 짤방으로 국내 커뮤니티 게시판을 정복한 '네코노히'는 작년에 한국어판 단행본 제1권이 나오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나처럼 1권 읽고 너무 좋아서 2권 언제 나오나 기다리느라 목이 빠진(?) 사람도 적지 않을 듯 ㅎㅎㅎ





<네코노히>의 작가 큐라이스(Q-rais)는 고양이와 산책을 사랑하는 만화가이자 연출가이다. 1985년 일본 도치기현에서 태어났으며,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는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뚱냥이 네코노히 캐릭터가 트위터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작으로는 <네코노히>, <친절한 티베트 여우 스나오카 씨>, <스키우사기>, <차코> 등이 있다. <네코노히>, <친절한 티베트 여우 스나오카 씨>는 한국어판으로 출간되었다.





<네코노히>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일상의 사소한 일들에 실패하고 번번이 울상 짓는 네코노히의 표정이다. 나무젓가락이 깔끔하게 잘리지 않았을 때, 토스터로 식빵을 구웠는데 까딱 잘못 해서 새까맣게 탔을 때, 영화관에 갔는데 앞자리에 자기보다 몸집이 훨씬 큰 사람이 앉았을 때,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에 관한 책을 읽는데 좋아하는 음식이 죄다 탄수화물 위주인 걸 깨달았을 때 안구가 촉촉해지고 울먹울먹해지는 기분. 설마 나만 느껴본 건 아니겠지? ㅎㅎㅎ





내가 워낙 먹는 걸 좋아하고 식탐이 많아서 그런지 네코노히의 음식 관련 에피소드가 특히 좋았다. 방금 구워진 몬자야키를 먹다가 혀가 데이는 에피소드도 귀엽고, 밀크레이프 케이크를 한 장 한 장 떼어먹는 에피소드도 귀여웠지만,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에피소드는 열심히 운동을 하고 나서 휴식 중에 초코바를 꺼내 먹는 에피소드와, 오징어튀김을 먹는데 오징어와 튀김옷이 분리되어 난처해하는 에피소드다. 운동 다 하고 나서 칼로리 높은 간식 먹고 도루묵 되는 건 레알 내 모습이라서 뜨끔했다. 작가가 나를 사찰하나 ㄷㄷㄷ





전철 안에서 백팩을 멘 사람에게 의문의 공격(?)을 당하고 있던 네코노히가 친절한 티벳 여우 스나오카 씨의 도움을 받는 장면도 반가웠다. 친절한 티벳 여우 스나오카 씨는 겉모습은 험악해도 속마음은 스위트한 신사인데, 소심한 뚱냥이 네코노히가 어려운 상황에 처한 걸 어떻게 알고 이렇게 구해주는지. 진정한 신사다(엄지 척b). 이 밖에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네코노히의 즐거운 일상이 담긴 에피소드가 빼곡하게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