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보 임금 어린이 건강 그림책 1
장평지에 글 그림, 꿈꼬 옮김 / 은행나무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어린이의 비만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가장 먼저 어린이의 비만의 원인은 가정의 식습관인것 같다.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은 부모는 그런 어린이에게 살빼라고 말했다가는 그 아이에게 상처만 줄뿐이다.살찐 아이는 학교에서도 왕따를 당하고 심지어 자기생활에서도 몸이 무거워 활력소를 느끼지 못한다.비단 어린이 뿐만 아니라 비만인 어른도 마찬가지겠지만 어른 보다 소아 비만이 더 심각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기정 사실이다.

뚱보 임금 이란 이책은 작가가 비만 어린이의 심정을 잘 헤아려 상처를 받지 않도록 살을 빼야 건강해진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먹는 건 무척 좋아하면서 운동을 몹시 싫어하는 임금님은 나랏일을 하면서도 꾸벅꾸벅 졸고 온몬이 쑤시고 아프다. 신하들과 여왕이 이러다간 큰일나겠다고 다들 걱정하며 임금님 살빼기 작전에 돌입한다. 임금인 자신도 속상해서 열심히 따른다.중간에 너무 힘들어 포기를 하고 싶어도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살빼기에 성공한다. 그래서 나랏일도 더욱더 잘 돌보고 건강해 진다.

이 책을 읽어 주며 비만인 아이에게 살을 빼야 한다는 것을 은연중에 인식시켜줄 수 있을 것 같다. 최우선적으로 주위에서 여러가지 살을 뺄 수 있도록 용기를 주며 살을 빼면 어떤 예쁜 세상이 있다는 것도 자꾸 인식시켜준다. 하루에 자꾸자꾸 재미있게 읽어주자.그러면 은연중에 아이도 내가 살을 빼야 한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