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푹, 빠져 배우고 있네요. 아치형 창문처럼 생긴 저것이 손톱이랍니다. 아치형 부분이 손톱반달 쪽이구요. 직선 부분이 손톱 끝 부분입니다. 종이 손톱을 요령있게 채우는 법을 연습 중인데요. 검은 선을 넘어서지도 않게, 모자라지도 않게 적당히 채워야 됩니다. 먼저 중간선을 한 번 내리고, 오른쪽 왼쪽을 메꾼 후 손톱 끝 라인을 한번 돌려줍니다. 3번으로 나눠서 칠하는 거지요. 매니큐어 통은 다른 손으로 잡고서 사용하는 편이 편하므로, 처음부터 왼손으로 통을 잡는 연습을 했구요. 중지 이하 세 개 손가락으로 잡았어요. 엄지와 검지는 고객의 손톱을 잡아야 되기 때문에 비워둬야 합니다. 고객? 이라시니 뭔말인가 하셨나요? 하하. 이건 취업과정으로 배우는 기술 중 하나라서요. 그래서 완전 빡시게 수업을 합니다. 이 수업 듣고 네일샵 차릴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니 수업 분위기도 엄청 진지하구요. 일주일에 2번인데 한번에 3시간을 풀타임으로 합니다. 헥헥..

 

 

 

 

대학교 산하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수업이라 교수진도 빵빵하고 수업도 알차고 회비도 저렴합니다. 6개월에 고작 5만원!  수강생 연령대도 다양합니다. 19살이 2명인데요. 한 명은 고딩 남자애, 한 명은 학교 안 다니고 검정고시 준비하는 여자애, 20살 대딩도 있구요, 20대 직장인들, 30대 직장인, 주부들, 40대, 심지어 50대까지. 직업도 다양하네요. 학교 샘, 증권사 직원, 개인 샾 운영, 미래에 호주에서 네일 샾을 열 계획인 사람 등등.

 

이제 5번 수업을 들었어요. 4번째 수업은 폭풍우 때문에 약국을 지키느라 못 들어서요, 5번째 수업에 좀 고생했네요. 당췌 용어들이 뭔지 알 수가 있어야지요. 손톱 끝을 우선 사포 같은 걸로 문지르구요.  그 다음에 손톱 표면을 또 문지릅니다. 이유는 표면의 거친 부분을 정리하고 나중에 메니큐어가 잘 먹게 하기 위해서 같애요. 발톱에 바르는 무좀약도 사포로 문지른 다음에 바르니까 같은 원리겠네요. 아, 사포로 손톱을 문지를 때는 기분이 정말 안 좋았어요. 지금도 그 기분이 남아 있네요. 슥삭슥삭 소리도 듣기 싫었는데 손톱 밑 살에 전달되는 그 미묘한 불쾌감이라니..  이제 손톱 반달 쪽의 살을 끌칼로 밀어서 작은 가위로 정리하는 일이 남았네요. 아! 단어가 하나 떠올랐어요. 큐티클. 손톱 반달 쪽 살의 이름이 큐티클인가봐요. 큐티클을 정리한다, 라는 말이 머릿속 어딘가에 남아있었나봐요.

 

어제 큐티클을 정리하고나니 시간이 좀 남더라구요. 그래서 파트너에게 매니큐어를 좀 발라달라고 했어요. 앞으로 계속 연습을 해야되니 미리 연습하는 셈치고 발라보자구 꼬셨죠. 실은 큐티클 정리할 때 파트너가 내 손에 피를 좀 냈어요. 가위로 살을 자르는데 피가 안 날 수 없죠. 원장샘이 지혈제를 막 찾으시고, 파트너가 막 미안해하고 하는데 나는 좀 의아했어요. 약국에서는 매일 손을 다치니까, 이 정도 쯤이야 그야말로 아무 일도 아닌 일, 이었거든요. 그래서 에이~ 냅둬요! 뭐 이 정도 가지구요. 그치만, 이런 게 일상이 아닌 사람에겐 좀 그럴 수도 있는 일인가봐요. 파트너가 계속 미안해하길래 제가 분위기 전환 겸 메니큐어를 발라달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너무 이쁘게 나왔지 뭐에요. 다들 주위에서 이쁘다고 난립니다. 제 손이 너무 이쁘다나요? 아니, 매일같이 가루약에, 박스 들고 나르는 노가다에, 수시로 씻어 제껴서 손이 거칠대로 거친대도 이쁘다고 말을 해줍니다. 기분이 좋네요. 괜히 거친 손이 좀 덜 거칠게 보이기도 하네요. 히. 씨익.

 

집에 와서 사진 찍고 혼자서 난리가 아닙니다. 마침 보던 책 위에 메니큐어 바른 손을 올려놔 봅니다. 섹쉬합니다! 음, 좋네요. 몇 년 만에 바르는 메니큐어인지..ㅠ.ㅠ  밑의 판때기는 웬디양님의 포스팅 꼬시김에 넘어가서 그날로 질러버린 좌식책상입니닷.  아마 한동안은 책을 읽는 용도가 아닌 메니큐어 연습용 책상이 될 거 같네요.

 

 

 

 

좀 더 섹쉬한 사진을 찍어보고 싶어졌어요. 음. 남정네의 와이셔츠에, 혹은 남정네의 가슴에 손을 얹은 사진이라면 아주 섹쉬할텐데..그런 남자모델이 집안엔 없네요. 후줄구레 아빠도 노! 술고래 형부도 노! 무럭무럭 자라는 조카...?  음..아직은 좀 어리..겠지요?  뭐 그럼 내 옷으로 하면 되지요. 마침 벗어놓은 가디건 색깔이 차분한 색깔입니다. 붉은 정열의 색 빨간색과 어울리는 색입니다. ㅎㅎ 오동통한 손이 그나마 가늘게 나왔네요.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2-07-20 1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색깔 진짜 짱이네요!

달사르 2012-07-20 12:52   좋아요 0 | URL
이쁘지여? 빨간색이 저리 이쁜 색이었네요!
ㅎ 담에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으루다. ^^

다락방 2012-07-20 15:22   좋아요 0 | URL
근데 달사르님 손이 제 손하고 많이 비슷한 것 같아요. 처음엔 제 손인줄 알았......

달사르 2012-07-20 16:16   좋아요 0 | URL
히히히. 저는 손 닮은 사람 좋아염.
오동통 너구리 면가락처럼 통통한 손. 그야말로 잡고 싶은 손 아닙니까? ( ")

자목련 2012-07-20 14: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빨강, 정말 예뻐요. 노랑, 파랑, 연두, 초록 손톱도 보여주세요.
곁에 둔 책에(포맷하시겠습니까?)속 김애란의 단편 제목이 <큐티클>이던데 네일아트에 관한 부분도 나오겠군요.아직 읽지는 못했어요. ㅎㅎ

달사르 2012-07-20 16:20   좋아요 0 | URL
넵!그럴께요. 지금은 빨간색 밖에 받은 게 없는데요. 담에 다른 색깔 받으면 받자마자 보여드릴께욧.

앗. 포맷하시겠습니까? 제목을 어디서 봤다..했더니 김애란 작품이군요. 하하. 큐티클, 이라는 단편이 있다면 저도 봐야겠군요. 빨랑 읽으십시오! 재미있는지 어떤지 말씀해주시면 저도 덩달아..ㅎㅎ

단편 읽고 나서, 달사르 판 <큐티클>을 써보도록 하겠슴돠. 히히히히히힛.

hnine 2012-07-20 15: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직선부분이 손톱뿌리 부분이군요.
저 같이 꼼꼼하지 못하고 덜렁거리는 사람은 색칠 하는데 아주 취약해요.
그런데 꼼꼼한 것도 꼼꼼한거지만, 색에 대한 감각이 있어야겠네요.
예뻐요. 불투명 파스텔 연두색 사다가 제가 제 손톱에 몇번 발라본 적 있는데, 예쁘더라고요. 색깔이요 ^^

달사르 2012-07-20 17:02   좋아요 0 | URL
직선부분이 손끝 부분요. 손톱깍기로 잘라내는 부분.
손톱뿌리 부분은 곡선 부분.
우리도 수업 시간 내내 반대로 알았다가 나중에서야 제대로 알았지 뭐에요. 곡선 부분이 손톱뿌리의 반달 부분이래요.
ㅎㅎㅎ 덜렁거리는 저도, 좀 겁이 났는데요. 계속 하다보니 되더라구요. 근데 19살 여자애는 해도해도 안 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다들 막 웃었는데요. 다음에 정작 네일샾은 그 여자애가 차릴 수도 있는 일이니까요. 그 여자애의 미래는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열려있으니 매일매일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면 언젠가는 아주 이쁘게 할 수 있을 거 같애요. 그렇게되면 우리 나머지 사람들이 그 여자애 네일샾에 고객으로 찾아가는 거구요. 뭐시기야~ 언니들 왔다. 특별히 이쁘게 다듬어줘야해~ 알지~? 뭐 이럼서요. ㅎㅎㅎ

맞아요. 색에 대한 감감도 중요하다고 해서요. 그 수업도 했어요. 덕분에 옷 입는 감각도 배우게 생겼어요. ^^ 아, 맞지여. 파스텔 연두색이 잘 어울리시는군요. 그 색깔이요. 안정적인 색깔이래요. 마음에 평화가 있고 여유롭고 안정적인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색이래요. hnine님과 딱 맞아보여요. ^^

마노아 2012-07-20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맞게 영글은 과일 색이네요. 탐스러워요. 스페인의 열정적인 춤이 생각나버렸어요. 카르멘인가요? ^^

달사르 2012-07-23 13:28   좋아요 0 | URL
빨간색 매니큐어는 대개 촌스러운데 이 색은 정말 이쁘지요? 몇 개 더 받아놨다가 지인들에게 나눠줄까 싶을 정도로 이뻐요. 마노아님 말씀처럼 정말 탐스러워요. 이제 여름인데 비즈 잘 만드시는 마노아님에게도 어울릴 거 같애요.

ㅎㅎㅎㅎ 카르멘. ㅎㅎㅎㅎ. 괜히 춤도 덩실덩실 추고 싶어지는데요. ^^

카스피 2012-07-20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색깔도 참 이쁘지만 달사르님 손도 넘 이쁘시네요^^

달사르 2012-07-23 13:31   좋아요 0 | URL
히힛. 고맙습니닷.
벌써 군데군데 벗겨져서 난리가 아니네요. 탑코트인지 뭔지 발라야된다더니, 귀찮아서 안 발랐더니..ㅠ.ㅠ


2012-07-23 23: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2-30 22: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탄하 2012-07-24 2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저렇게 연습을 하는군요. 저는 처음 봐요.@.@
첨엔 직선부분이 반달이라고(방향상) 생각했는데 아치쪽이 반달부분이군요.
흣, 달사르님의 손, 정말 오동통하고 귀여워요.
근데 빨간색을 바르고 하늘빛 가디건 앞에 대니까 은근 사이키델릭해 보이네요.

2012-12-30 22:3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