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서 발끝까지 - 놀라운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1
바바라 술링 지음, 에드워드 밀러 그림, 유시주 옮김 / 길벗어린이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놀라운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서 알려 주는 책이다. 뼈, 관절, 근육, 뇌와 신경계, 내장기관, 피부, 머리카락, 손톱, 발톱에 대한 여러가지를 그림과 글로 보여준다. 나는 이 책에서 나온 간단한 말 중에 '인간의 몸은 아주 잘 돌아가는 기계와 같습니다.'라는 말이 왠지 마음에 들었다. 왜냐하면 잘 생각해보았을 때 그 말이 맞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우리가 감각 같은 것을 알아 보기 위해 재미있는 실험 몇 개가 나와 있다. 물론 그것은 집에서 모두 할 수 있는 쉬운 실험이다. 그냥 보기만 해도 모두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혀에 대한 실험이면 단맛 쓴맛 짠맛 등을 가지고 혀의 감각을 실험하는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읽어도 좋고 어른들이 좋은 꼭 필요한 책이다. 우리 몸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장래희망이 한 가지 늘어난다든가 -의사- 가까운데 병원이 없어서 응급처치를 해야 될 때 쓸 수 있다. 우리 몸에 대해 알면 우리 몸이 건강하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될지 알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몸에 좋은 운동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