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1학년이 됩니다.

작년 취학통지서가 나왔을 때 아이는 학교에 안 가겠다고 친구들이랑 일 년 후 같이 가겠다고 하더군요.

울 신랑이 7살에 학교에 들어갔다 자신이 너무 힘들었다고 절대 아이는 일곱살에 안 보내고 여덟살에 보내겠다고 해서 유치원도 같은 나이의 친구들과 맞춰 보냈었지요.

다른 학교는 취학통지서가 나왔는데 울 아이 학교는 아직이네요. 모두 왜 안 올까 궁금해하는 울 아이 친구 엄마들에게 작년에도 늦게 나왔다고 하며 좀 더 기다리라고 하였습니다.

동화책이랑 여러 책들이 몇 권 있는데 학교에 가기 전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기 위해 중점적으로 책을 읽어주려고 모아봤습니다.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었으면 하네요.

1. 나는야 행복한 초등학교 일학년 <학교는 즐거워>

가장 최근에 읽었던 책. 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책인 것 같아요.

2. 틀려도 괜찮아.

다소 내성적인 우리 아이에게 자신감을 더 갖게 하는 책, 처음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틀려도 괜찮냐고 물어보던 아이의 눈빛이 잊혀지지 않네요.

3. 멋대로 학교

청개구리 성격을 지닌 아이. 자신은 그런 학교는 안다니겠다고 하더군요.

4. 학교에 가면

학교엔 뭐가 있을까요? 재미있게 알아보는 책

5. 지각대장 존

이런 권위적인 선생님은 싫지만... 워낙 존 버닝햄이 좋아서

그리고 마지막 존 패트릭 노먼 멕헤너시의 반격이 넘 통쾌했지요.

6.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사랑해요, 선생님!  우리 아이도 좋은 선생님 만나고 멋진 친구들 많이 만났으면 좋겠어요. 

7.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선생님도 떨 때가 있단다. 두려울지라도 용기를 내! "

우리 아이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을 책 속에서 대신하고 있네요.

8. 비가 오면

학교에서 라면 끓여먹는 아이들. 넘 부러워요.

시골 학교의 풍경. 비가 올 때 마중나오시는 학부모, 제 어릴 때가 생각하는 책이랍니다.

9. 유치원에 간 데이빗

학교에 간 데이빗이 유치원으로 바뀌었는데...  우리나라 유치원과 달리 킨더 과정이 정규 학교에 들어가는 미국 등의 학교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데이빗 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합니다.

10. 나쁜 어린이표

나쁜 어린이표, 착한 어린이표, 선생님도 나쁜 어린이표 아니 나쁜 선생님표....

참 재미있게 읽은 책인데...

11. 딸꾹이는 일학년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인데 일학년에 입학해 3월 달이 일어난 일들을 재미있게 그린 책이라네요. 아이랑 빨리 읽어보렵니다.

12. 양파의 왕따일기

왕따... 남의 일만이 것 같아요. 늘 아이들을 살피는 부모가 되고 또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는 그런 아이로 만들고 싶어요.

13. 너 그거 이리 내 놔

다양한 학교의 모습. 다양한 친구들의 모습을 간접경험 할 수 있는 책

14. 히나코와 걷는 길

장애를 지닌 히나코. 그리고 히나코와 함께 우정을 나누게 된 친구들의 모습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네요.

15. 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특별한 일

우리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던 책. 어떤 수업이냐에 따라 정말 달라지는 것 같아요.

16. 난 학교 가기 싫어

톡톡 튀는 로렌 차일드의 동화. 학교 가기 싫은 롤라와 오빠 찰리의 대화가 정말 재미있지요.

17. 학교 안 갈거야

왜 학교에 가기 싫었을까? 아직 읽어보지 않은 책인데 꼭 읽어보고 싶어요.

18. 선생님을 찾습니다.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편찮으셔서 1학기 끝나고 담임 선생님이 바뀌었지요. 이 책을 보니 그 생각이 나는데...

귀여운 말썽꾸러기들의 학교 생활. 재미있게 보았네요.

19. 방귀만세

아이들의 순수함과 학교 생활이 잘 나타난 책이랍니다. 1학년 아이들의 이야기라서 정말 입학 전에 읽으면 좋을 것 같네요.

20. 나, 학교 안 갈래

학교에 가기 전 두려움이 많은 우리 아이랑 함께 읽는 책. 자세한 이야기들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21. 나도 학교에 가요

이번에 나온 신간... 무척 읽고 싶어진다.  어떤 이야기일까 넘 궁금해지는 동화

겉표지 그림도 무척 마음에 쏙 드는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치유 2007-02-09 1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가 참 좋아할 책들이네요..전 제가 봐도 재미나더라구요..못본 책도 많네요..

올리브 2007-02-11 1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아이도 너무 재미있게 잘 읽고 있는 책이랍니다.

오월의바람 2008-09-27 06: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들이네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루즈 2019-04-03 0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책정보 감사합니다 7살딸아이에게 좋은책이 될것 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