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한 달이 뚝딱 지나가고 해가 바뀌었다.

벌써 2013년이다.

연말에 여행을 다녀와서 내가 신간평가단이라는 걸 잊고 있다가

오늘이 신간 목록 올리는 마지막 날이라는 걸 알았다.

부랴부랴 책을 찾아보았다.

 

 

<디스이즈아프리카>- 정해종

여행은 또 여행을 낳는 것 같다.

여행에서 돌아온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또 여행 책에 관심이 가는 걸 보면.

잘 다니던 직장을 때려치우고 아프리카로 떠난 작가가

낯선 곳에서 어떤 모험을 하며 좌충우돌 살아왔는지

그곳 사람들과 어떻게교감하며 지냈는지 느껴보고 싶다. 

 

 

 

 

 

 

<김선우의 사물들>- 김선우

우리 딸하고 이름이 같은 시인이다.

그 이유 하나만으로 무조건 팬이 되었다.

김선우 시인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들을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로 빚어낸 이야기라고 한다.

같은 물건을 통해

김선우 시인과 내 의식 사이의 간격을 느껴보고 싶다.

 

 

 

 

 

 

 <건축학개론 기억의 공간> - 구승회

요즘 집에 관한 책에 관심이 많이 간다.

작년에 영화 건축학개론을 재미있게 보았는데

이 책은 그 영화 속에 나오는 제주 서귀포에 있는 서연의 멋진 집을

직접 건축한 구승회 소장이 쓴 책이다.

공간과 도시 건축에 대한 생각들이 궁금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3-01-08 14: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나무집님 잘 지내시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겨울 유난히 추운 것 같아요. 건강조심하시구요.^^

소나무집 2013-01-11 16:29   좋아요 0 | URL
네, 꿈섬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건강하세요.^^
정말 올 겨울은 넘 춥네요.
얼마나 추운지 세탁기가 얼어서 일주일 정도 빨래도 못하고 살았어요.^^

2013-01-08 23: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1-11 16:3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