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한인 민박과 호텔, 호스텔을 섞어 숙소에 머물렀다.
민박이야 자고 나면 아무 생각없이 나갔지만 호텔은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나갈때 늘 1유로의 팁을 놓고 나왔다.

오늘은 드레스덴의 이틀째 되는 날이었다. 베를린에서 너무 무리하고 온지라 드레스덴에선 좀 쉬고 싶었다. 아침도 느긋하게 먹고 싶었는데 이곳이 동독이라는 것을 잊고 커튼을 치지 않고 잤던것이다. 해가 4시 반이면 뜬다는 걸 몰랐다. 몸은 천근만근이라 일어나 커튼을 다시 치고 잘 기운도 없었다. 다시 잠이들었는데 밖에서 노크 소리가 들렸다.

청소하려고 노크하셨나보다. 젠장 나 아직 더 자고 싶은데. 억지로 일어나 잠을 깨운 그녀를 보기위해 문을 열었다.

미안한데요. 난 한 시간 뒤에 나갈게요. 그때 청소 부탁드립니다.

그녀가 알겠다며 다른 방으로 노크를 하며 지나갔다. 겨우 씻고 밖으로 나갔다가 잠시 쉬고 다시 야경 보려고 호텔에 들어 왔더니 나름 정리하고 간 침대를 다시 깨끗하게 정리해 놓고는, 내가 1유로를 놓고간 침대 중앙에 그녀의 쪽지가 있었다.

그간 하노버 빼고 거의 2박 이상이었는데 한번도 받아보지 못한 답장을 받는 기분이었다.

인사가 이렇게 좋은것이란걸 다시 느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oren 2017-08-04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엘베강가에서 멋진 야경과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 하시면 어느새 여독이 샥~ 날라갈 지도...
그곳에서 야경 보려고 기다리는데 저녁 9시가 넘도록 해가 안 넘어가던 기억이 새롭네요..

오후즈음 2017-08-04 14:23   좋아요 0 | URL
이틀 내내 야경보며 흐믓해 했습니다. 내가 이걸 보려고 여기 왔지 라며.....요즘도 9시 30분이 되서야 해가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