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석 달 정도 휴직을 결정하고 평일에 못한 일들을 해보자 했지만 쉽게 움직여지지 못한 것은 복병으로 나를 찾아 왔던 림프절 수술의 회복이 더디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속 그렇게 집구석에 있으려니 힘들어서 주말에는 지인들과 만나서 문화생활을 하기로 하여 본 뮤지컬 포미니츠.



독일 영화가 원작이었던데, 보지 못하였다. 넷플릭스에 3월까지 있었는데 이제는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가 없다. 초반 서사가 너무 없어서 좀 힘들었던 내용이었지만 마지막은 감동의 눈물이 흐르더라.



<헤어질 결심>

7월까지 본 영화중 가장 베스트였다. 결국 대본집도 샀다. 박찬욱의 영화가 늘 가학적인 부분이 많아서 보기 불편했는데 단 한 씬도 버릴게 없었던 영화였다. 박해일의 늙은 얼굴도 반가웠고.



<외계인>

십여년전에 본 시리즈물 <24시>에서 가장 불편한 것은 딸이었다. 사건에 늘 방해가 되는 인물에 자식이 걸려 있으니 진짜 환장할 노릇이라고 할까. 김태리가 그런 느낌이었다. 1부와 2부로 찍었고 이제 1부가 끝난 것이고 내년에 2부가 상영된다고 하니 영화 평은 2부가 끝나야 할 수 있지 않을까.


<탑건: 메버릭>

탐 오라방은 영화 속에서는 언제나 옳다. 그가 표현하는 모습은 늘 환영이다. 늙은 배우를 맞이하는 순간에 나도 거울로 나를 본다. 하....세월이 아쉽다.



<범죄도시2>

손석구 때문에 갔다가 마블리에 반해서 나왔던 영화.

그 촌스러운 마블리는 다 알 수가 있어서 좋겠다.



<유미의 세포들>

웹툰 바비와 드라마속의 바비가 달라서 안타까웠다. 진영이 더 좋더라.

시즌2에서 이제 3으로 가면 유미의 엔딩 남자 순록이 나올텐데....진영이보다 못생기면 화낼것 같다.





갑자기 뭐가 막 쓰고 싶어 노트북을 열면 우리 루키가 아직 회복이 중요하다며 말리고 있다. 효도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22-07-30 21: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포미니츠는 첨 들어봐요. 검색해 볼께요~ 저도 박찬우의 영화 보면 너무 대담해서 그게 불편할 때가 있는데, 순간적인 유머와 카타르시스가 느껴져 좋아요. 봉준호보다 더 좋은데… 저의 아들은 봉준호를 더 좋아하더라고요. 괴물은 열번도 넘게 볼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괴물도 제대로 못 봤어요. 걍 그저 그렇던데..좋아하는 포인트가 달라서… 저는스마트폰으로 작성하는데.. 글이 어느 정도 길어지면 커서가 지 맘대로 움직이고 화면이 이상해져요!!! 자는 모습 너무 이쁘네요~

오후즈음 2022-08-18 16:52   좋아요 0 | URL
헤어질 결심이 올해 본 영화 상반기 중에 최고였는데 흥행이 미진해서 감독도 좀 속상해 한다고 하더라고요. 손익 분기점이 120만인데 다행히 분기점은 넘었는데 더 이상의 흫행은 안 이뤄지나봐요. 재미있게 본 1인으로 좀 속상합니다.

핸드폰의 글은 왜 그렇게 될까요? AS받으셔야 하는것 아닐까요? 저는 노트북으로 글을 쓰는데요...핸드폰으로는 이렇게 긴 글은 못 써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