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토요일입니다. 조금 전에 6시가 되었는데, 아마도 다 쓰고 나면 7시 가까이 될 거예요. 바깥이 한참 시끄럽더니 조금 조용해졌습니다. 조금 있으면 저녁 드실 시간이 되었네요. 토요일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아침에 바람이 무척 많이 불었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후가 되기 전부터 날씨가 많이 흐리고 점심을 먹고나니 비가 옵니다. 바람불고 비오고... 어쩐지 생각나는 이어지는 단어... 그게 뭐였지?? 할 즈음... 바깥이 번쩍 번쩍 합니다. 쾅쾅 소리도 크고, 유리창을 마구 흔드는 것 같은 바람이 지나갑니다. 하나만 오는 게 아니라 친구(?)를 데리고 왔어...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어제 뉴스를 찾아보니, 주말에 날씨가 많이 흐릴 거라고 했어요. 정말 그랬습니다. 오후 3시가 되기도 전에, 바깥이 꼭 밤 될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바람불고, 번개치고, 비오니까 낮 3시가 '폭풍우 치는 밤에'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눈은 아니고 비. 날이 추우면 바로 눈인데. 오늘 어제보다는 기온이 높대요. 찾아보니, 지금도 6도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해가 지면 숫자앞에 마이너스 붙는 날이 많아서 그런지, 꽤 따뜻한 날 같지만, 실제로 비를 맞으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요. ^^;



 집 근처에, 가까운 곳이지만 평소에는 가는 일이 많지 않은 곳에 못 보던 편의점이 생겼습니다. 그 전에는 거기 어떤 가게가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잘 기억이 나지 않고, 그 앞에는 역시 못 보던 카페가 생겼습니다. 몇 년 사이에 집 근처에는 카페가 정말 많이 생겼고, 새로 지은 원룸도 많이 생겼습니다. 하여간 새로 생긴 편의점에 가서 구경하다 물티슈랑 소라과자를 하나씩 샀습니다. 그렇게 필요한 건 아닌데, 집에 있으면 가끔씩 쓰는 물티슈량, 그리고 프링글스와 다양한 쿠키와 기타 등등의 과자가 아닌 소라과자를 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래 전 일인데, 소라 과자를 처음 먹었을 때, 무척 딱딱하고 달아서 신기했었어요. 입안에 넣고 있다가 조금 덜 딱딱해지고 먹으면 되는데, 딱딱한 것을 우드드득 하면서 씹었던 것 같아요. 오래되어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가끔씩 그런 기억들은 두번째 소라과자를 사왔을 때 다시 생각하거나, 아니면 세번째라거나 또는 네번째 쯤에서 다시 생각하면 오래가긴 합니다.


 물론 기억이라는 건 이전에 그런 일이 있었다는 걸 그 때 떠올렸어, 라거나. 그 때 그런 일이 있었다는 걸 떠올렸던 것을 다시 떠올렸어, 같은 식이 됩니다. 그건 이쪽에서 시작해서 저쪽으로 귓속말을 해서 전달하는 것처럼 중간에 이상하게 달라지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소라과자였어, 하고 시작해서, 나중에는 이상한 걸 기억하게 될 지도 모르는 일인거지요.


 거기에 오늘도 기억을 하나 덧붙입니다. 지난번에 먹었던 건 기억나지 않는데도, 어쩐지 이건 더 달고, 더 딱딱한 것 같다고. 그리고 아무래도 이건 소라과자가 아니라, 소라형과자여서 그럴지도 모른다고.^^; 

 

 밖에 비가오고 아직도 날씨는 그냥 그렇지만, 밤(?)이 되어서 그런지 잘 보이지 않고, 조용합니다. 오늘 밤에는 계속 조용했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토요일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7-11-25 2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쓰다가 중간에 저녁을 먹었더니, 7시가 아니라 8시가 넘었네요.^^

2017-11-25 21: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1-26 03: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겨울호랑이 2017-11-25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녁이 되면서 비가 많이 오네요. 서니데이님 행복한 주말 되세요^^:

서니데이 2017-11-26 03:47   좋아요 1 | URL
그래도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눈 대신 비가 내리는 것 같지만, 천둥 번개가 있어서 소란스러운 오후였어요. 일요일은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겨울호랑이님, 편안하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psyche 2017-11-26 0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소라과자 좋아하는데.. 한국마켓에 갔다가 있으면 가끔 사오는 과자랍니다. 딱딱하지만 달달한 아 갑자기 먹고싶네요

서니데이 2017-11-26 03:58   좋아요 0 | URL
psyche님도 소라과자 좋아하시나요. 갑자기 반가운 마음이 들어요.^^
저는 이 과자 좋아해서 가끔 먹는데, 딱딱하고 달고 오래된 옛날 과자라고 좋아하지 않는 분도 많거든요. 사실 조금 달고, 딱딱하긴 하지만, 그게 이 과자의 느낌인걸요.
psyche님, 과자처럼 달달하고 좋은 기분 나는 하루 되셨으면 좋겠어요. 좋은하루되세요.^^


cyrus 2017-11-26 09: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위쪽 지역 날씨가 진짜 겨울이라면 아래쪽 지역 날씨는 가을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긴 한데, 아직까지 헐벗은 가로수가 많지 않아요. 12월 초순 지나서야 낙엽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

서니데이 2017-11-26 21:57   좋아요 0 | URL
여기는 요즘 낙엽이 지고 있어요. 아직 나무에 있는 잎들도 조금은 색이 달라지고 있고요. 여름이 덥다는 게 문제지만, 겨울에 덜 추워서 좋을 것 같은 기분이 오늘은 듭니다. 밤이 되니 기온이 차가워졌어요. cyrus님, 따뜻한 밤 되세요.^^

stella.K 2017-11-26 15: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교회 갔다 오는데
꼭 봄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내일부턴 다시 추워진다는데 올해도 작년처럼 겨울 초반에만
춥고 그럭저럭 지나가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아, 소라과자.먹고 싶네요.
지금은 우리집에 먹을 것이 많아 한동안 안 사 먹었는데
언젠간 꼭 먹고 말겠슴다!ㅋㅋ

서니데이 2017-11-26 22:01   좋아요 1 | URL
어제는 날씨가 참 어둡고, 비바람에 번개치는 날이었는데, 오늘은 어제와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낮에는 그렇게 많이 춥지 않았지만, 해가 지니 공기가 차갑습니다.
내일부터 추워진다는 말이 실감날 정도예요. 추운 날이 앞으로 많이 남았는데, 겨울이 한참 된 것 같아요.;;

stella.K님도 소라과자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 사이 한봉지 다 먹고 아쉬워서 하나 더 사왔어요. 집 근처 편의점에서 이 과자를 파는 게 조금 신기하고 그리고 좋아요.
저도 오랜만에 먹었더니, 생각보다 달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과자 사러 지금 밖에 나갔다 들어왔는데, 날씨가 상당히 추워지네요.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